WD, 개인용 클라우드 시장 정조준
상태바
WD, 개인용 클라우드 시장 정조준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9.1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NAS 원격 접속 지원 앱 ‘WD2go’ 출시

웨스턴디지털(www.wdc.com)이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마이북 라이브’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WD2go’와 ‘WD 2go 프로’를 출시하며 개인용 클라우드 시장을 강력히 공략한다고 19일 밝혔다.

마이북 라이브는 홈 네트워크를 이용한 공유 스토리지로 언제 어디에서든지 가정 및 사무실에 둔 외장하드에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한 개인용 NAS 제품이다. 외부에서 컴퓨터로 접속 시 www.WD2go.com에 접속하면 미리 설정해 둔 장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마이북 라이브는 물리적인 드라이브에 안전하게 미디어 파일과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PC와 맥 컴퓨터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속해서 사용하거나, 태블릿,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마이북 라이브를 이용해 파일을 공유하고 미디어를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이 모든 작업을 월 사용료 등 일절의 추가 비용 없이 언제 어디에서든지 안전하게 접속해 관리할 수 있다. WD 2go 프로는 친구, 가족, 동료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사진과 동영상 및 각종 문서와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파일을 지정된 사용자들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WD는 이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세대 원격 접속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마이북 라이브와 원격지의 PC 및 모바일 기기간의 연결에 빠른 속도와 최대한의 효율성을 더했다.

WD의 외장형 제품 및 소비 가전 부문을 총괄하는 짐 웰시(Jim Welsh) 부사장은 “언제 어디에서든지 이용이 가능하면서도 월 사용료를 지불하지 않는, 또한 데이터 유실의 걱정이 없는 안전한 클라우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며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으로 무장한 마이북 라이브를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보관하고 공유하는 것은 물론 언제 어디에서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