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무선 메모리·NFC 기술 결합
상태바
ST마이크로, 무선 메모리·NFC 기술 결합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9.08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애플리케이션의 중심부에서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지원하는 M24LR64 무선 메모리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M24LR64 무선 메모리는 NFC 기술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산업용 RFID 리더로 정보를 송수신할 수 있게 해 거래, 정보 교환, 대상 식별 및 추적 등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NFC는 13.56MHz에서 동작하는 단거리 기술로 대중교통 및 편의점 등에서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동작한다. 시장 조사 회사인 아이서플라이 (HIS iSuppli)에 따르면 2015년 출하되는 휴대폰 단말기의 30.5%가 NFC 기술을 채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듀얼 EE란 이름으로 선보인 애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OS로 동작하며, ST의 M24LR64 무선 메모리와 호환된다. 듀얼 EE는 NFC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을 ST 독자적인 무선 메모리인 M24LR64를 채택한 시제품 온도 기록기와 연결, 데이터 전송 및 저장을 구현한다.

브누아 로드리게스(Benoit Rodrigues) ST 메모리 사업부 총괄 책임자는 “새로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과 혁신적인 듀얼 인터페이스 무선 EEPROM 메모리가 결합됨으로써 사용자는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유형의 전자기기와 통신할 수 있을 것”이라며, “ST는 메모리 기술과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함으로써 모바일 기기를 위한 보안 요소, SIM IC 및 NFC 컨트롤러 등의 세계 선도적인 NFC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