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다이렉트리더 2.0’ 공식 출시
상태바
지란지교소프트, ‘다이렉트리더 2.0’ 공식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9.0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문서탐색솔루션 … 개인용 무료 제공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 www.jiran.com)는 ‘개인용 다이렉트리더 2.0버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다이렉트리더는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모바일기기로 자신의 PC에 접속해 모든 파일자료를 검색해 보는 것은 물론, 전송, 프린트 기능까지 제공하는 모바일 문서탐색 솔루션으로 개인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아이패드,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특정파일을 단말기로 옮기기 위해 ‘아이튠즈’ 를 이용해야 하는 반면, 다이렉트리더는 이런 호환성문제를 해결, ‘아이튠즈’ 없이 바로 접속, 탐색이 가능하다. 또 모바일기기에서 PC 하드디스크, 외장하드,CD, 네트워크드라이브 등 PC와 연결된 저장장치에 있는 자료파일을 보거나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2.0버전에서는 아이폰4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아이패드, 아이팟, 갤럭시탭 등으로 지원대상이 확대됐으며, 다운로드 속도도 기존에 비해 30% 향상됐다. 또한 통신구간암호화를 통해 보안기능도 한층 강화됐으며, 폴더 및 파일을 북마크 기능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퀵내비게이션을 지원해 신속한 검색을 지원한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사장은 “그동안 보조 프로그램 없이 모바일기기에서 PC문서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전혀 없었다” 면서 “다이렉트리더는 문서를 쉽고 빠르게 열어볼 수 있기 때문에 이동 중에도 자신의 개인 PC에 있는 문서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