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톱10 태블릿PC 6대에 ‘SRS 사운드 솔루션’ 적용
상태바
글로벌 톱10 태블릿PC 6대에 ‘SRS 사운드 솔루션’ 적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8.2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운드 솔루션 기업 SRS랩스는 전 세계 톱 10 베스트셀링 태블릿 PC 중 6개 제품에 SRS 사운드 솔루션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SRS 솔루션이 들어간 6개 태블릿 PC는 삼성 갤럭시탭 7인치(SRS WOW HD와 SRS CS 헤드폰), 아수스 EeePad 트랜스포머(SRS 사운드), HTC 플라이어(SRS 트루미디어), 도시바 쓰라이브(SRS 프리미엄 보이스 프로), 뷰소닉 뷰패드4(SRS 트루미디어), 비지오 태블릿(SRS 트루미디어)다.

IT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레이티지어낼리틱스(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84%의 소비자들이 태블릿PC 구매 시 오디오 성능을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2011년 전세계 태블릿PC의 판매는 235%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되며, 그 중 안드로이드 기반의 제품은 전체 태블릿PC 판매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알렌 게러페티언(Allen H. Gharapetian) SRS랩스 마케팅 부사장은 “휴대성을 지향하는 태블릿PC의 성격상 무게와 디자인에 많은 제약이 따른다. 실제로 노트북보다 더욱 복잡한 오디오 난제들을 가지고 있는 태블릿PC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성격의 앱을 구동하기 위해 HD급의 오디오와 비디오 성능을 갖춰야 한다”며 “태블릿PC는 SRS랩스의 오디오 기술 적용에 있어 큰 기회가 열려있는 시장이다. 올해만 6000만대 이상의 태블릿PC가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SRS 솔루션의 적용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