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가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3D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LG의 하반기 첫 스마트폰 ‘옵티머스 3D(모델명: LG-SU760)’가 국내에서 SK텔레콤을 통해 단독으로 출시한 지 1개월 만에 누적 공급량 12만대를 돌파했고, 이달 들어 주말 개통수도 5000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옵티머스 3D’는 3D 기능을 지원하는 특화폰인 동시에 듀얼코어 프로세서 기반으로, 메모리, 채널도 2개로 확장 및 최적화한 강력한 성능이 인기몰이에 주효했다.
LG전자는 제품의 강점을 활용한 대대적인 체험 마케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7월 SK텔레콤 주요 대리점 대상으로 3000대의 체험용 제품을 공급했고, 이번 주말에 4700대를 추가 투입해 전국 판매점에서 ‘옵티머스 3D’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에 앞서 7월 말부터 서울 2호선 지하철을 활용한 체험열차, 전국을 순회중인 이동체험관 등 이색 마케팅도 이달 말까지 지속한다.
한편 LG전자는 7월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옵티머스 3D’의 첫 공급을 비롯 ‘옵티머스 빅’ ‘옵티머스 블랙’ ‘옵티머스 2X’의 판매 확대로 44만대 이상 판매, 시장점유율 20%로 올라선 것으로 추산했다.
나영배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한국담당은 “옵티머스 3D의 탁월한 고성능이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며 “대대적인 체험 마케팅을 통해 판매호조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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