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게이트, 국내 최초 게임 앱 포털 ‘팟게이트G’ 출시
상태바
팟게이트, 국내 최초 게임 앱 포털 ‘팟게이트G’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8.1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스토어 게임 앱 모든 정보 한눈에 확인

앱 포털 서비스 팟게이트를 개발한 오드엠(대표 박무순 www.podgate.com)은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게임 앱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게임 앱 포털 서비스 ‘팟게이트G’를 출시했다.

팟게이트G는 국내 앱스토어에서 별도의 카테고리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 영역의 앱들을 한 곳에 모아 사용자들이 쉽게 원하는 게임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기본적인 검색 기능은 물론 ▲오늘만 무료 ▲오늘의 추천 게임 ▲게임 톱 100 ▲게임톡톡 ▲인기 게임 공략 ▲신작 게임 뉴스 등 6가지 메뉴를 통해 최신 게임 앱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오늘만 무료’ 메뉴에서는 앱스토어에 등록된 모든 게임 앱의 가격 변동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유료에서 무료로 전환되거나 할인되는 앱 정보를 제공해준다. 또한 인기 순위가 급상승한 앱들을 소개하는 ’오늘의 추천 게임’이나 한국과 미국 앱스토어 순위를 정리해 놓은 ‘게임 톱 100’ 메뉴를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의 종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임톡톡’, ‘인기 게임 공략’ 메뉴에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자들간 유용한 게임 정보나 게임 공략법, 앱 리뷰 등을 실시간으로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개발사나 개발자들이 사용자들과 보다 쉽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지정한 유료 게임 앱이 무료로 전환되는 즉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마이 박스’ 서비스 등 보다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300만 국내 아이폰 이용자들의 행동 양식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안소연 팟게이트 이사는 “팟게이트 내에서 게임 앱 다운로드 비율은 약 25% 정도로 상당하다”며 “특히 스마트폰용 게임물의 자율 심의 법안이 통과되면서 게임 앱에 관해 개발자 및 사용자의 관심은 더 늘어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팟게이트G는 국내 및 세계 게임 앱 시장을 위해 자연스러운 게임 앱 생태계를 형성하고 순기능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팟게이트G 앱은 아이폰, 아이팟 터치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기존 겜톡 앱 사용자들도 앱스토어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