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한국청소년연맹, ‘스마트 유무선 인프라 구축’ 협약
상태바
SKT·한국청소년연맹, ‘스마트 유무선 인프라 구축’ 협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8.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맹 특화 스마트폰 앱 개발 … 업무 시간 단축·신속한 공유

SK텔레콤(대표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국내 최대 청소년 단체인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과 ‘스마트 유무선 인프라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약 40만명의 한국청소년연맹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연맹 홈페이지(www.koya.or.kr)를 통해 갤럭시S2, 옵티머스3D, 아이패드2 등 최신 스마트 기기를 저렴하게 공급하고, 연맹에 특화된 스마트폰 앱을 개발해 제공하기로 했다.

앱은 ▲주요 공지사항 알림 ▲소속 단원의 연락처 조회 ▲연맹 지도자들 간의 모바일 메신저 등이 담긴 지도자용과, 언제 어디서든 연맹 소식을 조회할 수 있는 홍보용 두 가지 종류로 개발돼 10월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5만 여명의 지도교사들은 행사 일정 확인과 참석 인원 설정을 스마트기기로 손쉽게 처리하고, 소속 단원 및 학부모 연락처를 검색해 단체 문자전송 등을 할 수 있어 행사 진행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단축할 수 있게 된다. 학부모 또한 게시판과 문자 메시지를 통해 수시로 연맹 활동 소식을 확인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홍보용 앱을 활용해 연맹 연혁, 캠프 등의 수련활동 소개 이외에도 자원봉사, 동아리와 같은 체험활동을 비롯 문화공연 등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박민혁 SK텔레콤 SMB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청소년연맹의 비전과 활동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각 분야의 특징에 맞는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효율적인 업무처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청소년연맹은 아람단, 누리단, 한별단 등 5개 가맹단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의 청소년 육성기관으로 청소년들의 전인교육과 심신단련을 통한 미래세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국 7300여개의 학교가 가입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