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크리스털 내장 RTC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 크리스털 내장 RTC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8.0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시간, 달력, 알람 기능을 위한 세계 최소형 통합 크리스털 및 리얼-타임 클럭(RTC) IC ‘M41T62’를 발표했다. RTC IC와 매칭된 오실레이터 크리스털을 통합한 M41T62는 3.2×1.5mm의 초소형을 구현했다.

M41T62은 배터리-전원 설계의 요구사항에 맞게 최적화됐다. 1.3V에서 4.4V 사이의 저전압 조건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리튬이온 배터리로 직접 구동이 가능하며, 단 350nA의 전류만을 소모한다. 많은 통합 마이크로컨트롤러들이 온-칩 RTC 기능을 제공하지만, 이들은 일반적으로 제한된 기능을 제공하며, 외부 크리스털을 항상 필요로 한다. M41T62 RTC/크리스털 통합 IC는 MCU 또는 디스크리트 솔루션과 함께 설계할 필요 없이 크리스털과 RTC를 매칭하는데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 준다.

프란체스코 이탈리아(Francesco Italia) ST 사업본부장은 “소형 크리스털 패키지에 내장된 첨단 RTC는 모든 유형의 제품에 완벽한 솔루션이 될 수 있다. 이 제품은 공간을 줄여주며, 전력 소모를 최적화하고, 재충전가능한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동할 수 있다. 이 턴키 솔루션은 설계자들이 RTC 실리콘에 맞는 크리스털을 올바르게 매칭하는데 겪는 어려움을 해결해 준다”고 설명했다.

M41T62은 제품 설계도 단순화한다. M41T62는 스타트-업 시에 안정적인 32kHz를 생성해 대부분의 최신 프로세서와 블루투스 모듈과 같은 서브시스템에서 안정적인 스타트업을 보장한다. 설계 및 시스템 성능을 강화하는 추가 기능으로서 시스템이 전력 고장을 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실레이터 고장 감지(OFD) 기능이 포함돼 파워-다운 타임 스탬핑, 배터리 부족 감지 등과 같은 동작들이 마이크로컨트롤러 RTC에서 필요한 외부 부품을 추가할 필요 없이 실행될 수 있다.

M41T62은 LCC8 리드리스 패키지로 현재 양산중이며, 1000개 기준으로 개당 가격은 1.50달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