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컬러 디지털 인쇄기 출시
상태바
한국후지제록스, 컬러 디지털 인쇄기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8.0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큐컬러 1450 GA’, 전문 디자인 회사 및 광고 기획사 적합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 www.fujixerox.co.kr)는 디자인 및 그래픽 아트 시장용 고화질 컬러 디지털 인쇄기 ‘도큐컬러 1450 GA(DocuColor 1450 GA’)를 1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우수한 컬러 품질과 다양한 용지 수용성이 특징으로, 최종 인쇄 전 레이아웃과 색상을 확인하기 위한 교정 및 시안 출력에 적합하다. 특히 정확한 색 재현을 중요시 하는 디자이너 또는 광고 기획자의 전문적인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이다.

도큐컬러 1450 GA에 새롭게 탑재된 프린트 엔진에는 정확하고 안정적인 색 재현으로 유명한 ‘4 사이클 시스템(4-cycle system)’을 채용했다. 이 방식은 4색(CMYK)의 컬러 토너를 인쇄하고자 하는 위치에 동일하게 융착시킴으로써 불균일한 색상과 얼룩의 발생을 방지하고 2,400 dpi의 고화질 출력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친환경적인 EA-에코 토너를 채용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은 물론 이미지 품질 또한 향상시켰다. EA-에코 토너는 일반 토너에 비해 입자 크기가 매우 작고 균일하기 때문에 토너의 용지 정착률이 높고, 정착되는 온도 또한 기존 토너 대비 20도 이상 낮아 전력소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상대적으로 적다. 이 외에도, 광택이 필요한 인쇄물에는 새롭게 개발한 '광택 제어 기능(gloss control function)'을 사용해 이미지 표면의 광택을 세 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다양한 용지 수용성도 이번 신제품의 강점이다. 64g/m2의 얇은 용지에서부터 300g/m2의 두꺼운 용지까지 폭넓게 대응해, 엽서, 코팅지, 매트지, 재생지 등 다양한 용지에 출력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소책자, 중철, 접지, 홀 펀칭 등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후처리 옵션과 최대 5,960매까지 급지가 가능한 트레이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 PDF 프린트 서버인 ‘어도비 PDF 프린트 엔진 2.5’를 탑재해 대량의 데이터를 고속으로 처리한다. 이 서버는 투명효과 등 복잡한 디자인을 포함한 PDF 파일을 바로 출력할 수 있게 함으로써 파일 변환에 소모되는 시간과 번거로움을 크게 줄였다.

황인태 한국후지제록스 영업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디자인 회사, 광고기획사, 출판사 등 우수한 컬러 품질의 출력물을 원하는 업체에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이라며 “향후 프로모션, 세미나 등 관련 시장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