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신개념 스마트 미용 솔루션 ‘뷰티메이트’ 출시
상태바
SK텔링크, 신개념 스마트 미용 솔루션 ‘뷰티메이트’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8.0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전화 00700으로 유명한 SK텔링크(대표 박병근 www.sktelink.com)는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미용 전용 고객 관리 솔루션인 ‘뷰티메이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뷰티메이트’는 스마트폰 등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해 미용 매장과 헤어 디자이너, 고객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신개념 미용 고객 관리 솔루션으로, 이용자별로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 이용 편의는 물론 업무 효율 증대를 통한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PC 기반의 고객 관리 프로그램과 달리 ‘뷰티메이트’는 미용 매장과 헤어 디자이너, 고객 모두에게 제공되어 각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미용 매장들은 ‘뷰티메이트’를 통해 편리한 매장 관리와 함께 차별화된 고객 관리가 가능해져 업무 효율성 향상이 기대된다. 매장 관리자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매장의 현재 영업상태와 일, 월별 매출정보 등 영업 현황 파악은 물론, 예약 현황, 고객 방문 현황 등 실시간 운영 상황을 알 수 있어 원활한 매장 관리가 가능해 진다.

또한 고객의 시술사진과 선호 사항을 고객별로 저장하는 기능과 함께 이용 직후 고객 대상 만족도를 평가하는 기능이 있어 타 매장 대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앱 기반으로 고객 위치 기반 매장 안내, 공지/이벤트 등 소식을 무료로 알릴 수 있어 높은 홍보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

헤어 디자이너 역시 ‘뷰티메이트’를 활용해 차별화된 혜택을 얻게 된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개인별 매출 현황, 예약 현황 등 각종 정보를 수시로 파악할 수 있으며 다양한 최신 헤어스타일을 보유한 ‘스타일북’ 기능과 고객별 메모 기능을 활용해 고객에게 꼭 맞는 맞춤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져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진다.

그러나 ‘뷰티메이트’를 활용해 가장 큰 혜택을 얻는 것은 바로 고객들이다. 스마트폰에 ‘뷰티메이트’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내 주변 매장 및 매장별 인기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 고객카드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내 포인트를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매월 제공되는 유로컬렉션의 수준 높은 스타일 정보는 덤이다.

또한 ‘스타일북’ 기능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헤어스타일 중 내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직접 보며 선택해 이용하는 것은 물론 저장된 그 동안의 내 헤어스타일 사진(뷰티 앨범)을 활용해 더욱 편리하게 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뷰티메이트’는 오는 8월 국내 유명 헤어살롱인 포레스타를 시작으로 이후 전국 미용 매장 대상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며, 고객들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고객용 버전을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또 하반기 중 통신서비스와 연계된 3~4종의 신규 컨버전스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정만수 SK텔링크 네트워크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뷰티메이트’가 제공하는 스마트 IT 기술을 통해 미용 산업의 생산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SK텔링크는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스마트 컨버전스 솔루션을 지속 개발해 국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