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대화면 태블릿 ‘갤럭시탭10​.1’ 판매 개시
상태바
SK텔레콤, 대화면 태블릿 ‘갤럭시탭10​.1’ 판매 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7.2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블릿용 앱·콘텐츠 8만개 제공 … 매거진·교육 서비스 첫 선

SK텔레콤(대표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구글 안드로이드 허니콤(3.1)이 탑재된 삼성전자의 태블릿PC 갤럭시탭10.1을 온라인 공식 판매처인 T스마트샵과 전국 유통망을 통해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판매하는 갤럭시탭10.1은 와이파이와 최상위 WCDMA 기술인 HSPA+를 동시에 지원하는 3G모델로, 10.1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듀얼코어 프로세서, 초경량·초슬림 디자인 등 뛰어난 하드웨어를 바탕으로 쾌적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인터넷 이용 환경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갤럭시탭10.1 출시를 계기로 대화면 태블릿PC에 최적화된 멀티미디어·교육·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태블릿PC 활용도 측면에서 경쟁사와 차별화할 계획이다.

아직 스마트폰 앱 위주의 안드로이드 마켓을 보완해 SK텔레콤 T스토어·호핀 서비스가 태블릿PC 고객의 앱·콘텐츠 갈증을 해소해 줄 전망이다. 우선 T스토어는 ▲SNS/롤플레잉 등 게임 콘텐츠 ▲e북·만화·VOD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생활형 애플리케이션 ▲어학·교육 콘텐츠 등 8만 여 개의 태블릿PC 앱·콘텐츠를 갤럭시탭10.1에서 제공한다.

태블릿 전용 고품질 잡지 서비스도 갤럭시탭10.1 판매와 함께 공개된다. SK텔레콤 e북 서비스인 T스토어 Book은 7월 말부터 국내외 유명잡지 200여 종을 태블릿용 고화질 콘텐츠로 제공하며, 8월 말에는 양방향(Interactive) 매거진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된다. 더불어 TV, PC, 스마트기기 등을 넘나드는 N스크린 동영상 서비스 호핀은 고해상도 태블릿PC에 최적화된 HD급(1280Ⅹ720)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태블릿PC의 화면해상도는 HD급으로 진화하고 있지만 모바일에서 유통되는 동영상 콘텐츠 대부분이 SD급 수준이었다. SK텔레콤 고객은 호핀을 통해 국내외 인기영화·드라마 6000개를 화질저하 및 화소 깨짐 현상 없이 HD영상으로 깨끗하게 시청할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T맵을 태블릿PC의 대화면에 맞게 지도데이터 및 사용자환경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태블릿PC 고객에게도 T맵을 월 정액 요금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태블릿 기반 양방향 교육 서비스 T스마트러닝을 9월 중 갤럭시탭10.1용으로 선보이고, 영업직 종사자를 위한 지오비전 스마트세일즈와 같은 기업용 서비스도 확대해 태블릿PC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갤럭시탭10.1 구매 고객은 데이터 사용패턴에 따라 월 2GB의 기본데이터를 제공하는 ‘태블릿29’ 또는 월 4GB를 제공하는 ‘태블릿45’ 요금제로 가입할 수 있다.

갤럭시탭10.1 32GB 버전을 24개월 약정 태블릿45 요금제 가입 시 34만2000원 선에 구입할 수 있으며, 24개월 약정 종료 이후에도 36개월까지 추가 요금할인을 제공 받는 경우 10만5000원 선에 구입할 수 있다. 이미 올인원요금제 등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태블릿 플러스 요금할인을 통해 월 2000~4000원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갤럭시탭10.1 출시를 시작으로 4G LTE 태블릿 등 다양한 개성을 가진 제품으로 하반기 라인업이 풍성해질 것”이라며 “뛰어난 품질의 네트워크와 태블릿PC 전용 콘텐츠 및 서비스 확대를 통해 시장 주도권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