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프리스케일 반도체와 협력 강화
상태바
윈드리버, 프리스케일 반도체와 협력 강화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7.2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스케일 기반의 임베디드 솔루션 개발 지원

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 윈드리버(www.windriver.com)와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양사의 협력을 강화하고, 윈드리버의 임베디드 운영체제 전반에 걸쳐 QorIQ와 PowerQUICC 고객용 첨단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을 제공하기로 하는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 체결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제조, 네트워킹과 기타 주요 영역에서 프리스케일 제품군의 성능 및 사용 용이성, 에너지 효율성을 최적화해 주는 개발자 솔루션들이 보다 다양하게 개발될 것으로 예상되며, 출시 시간도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스케일의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부문 라자 타벳(Raja Tabet) 부사장은 “윈드리버는 QorIQ 및 PowerQUICC 제품을 위한 핵심 파트너로서, 오랫동안 파워 아키텍처 기반 프로세서를 지원해 왔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의 협력을 한층 강화함과 동시에, 양사 공통 고객들에게 최첨단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탁월한 개발 기술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임베디드 멀티코어 프로세서가 점점 복잡해짐에 따라, 운영체제와 툴은 반드시 해당 칩의 기능과 특성을 인지하고 이를 통해 고도로 정교하게 설계된 SoC의 장점들을 충분히 살릴 수 있어야 한다는 시장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 프리스케일과 윈드리버의 협력 강화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QorIQ 및 PowerQUICC 사용자에게 궁극적인 이점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윈드리버의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인 짐 더글라스(Jim Douglas)는 "프리스케일의 QorIQ는 임베디드 멀티코어 프로세싱 작업을 향상시켜주는 제품으로, 이 제품군에 대한 윈드리버의 지속적인 지원은 윈드리버를 비롯한 전체 임베디드 시장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라고 전하며, "윈드리버는 프리스케일과의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함과 동시에 QorIQ와 PowerQUICC 제품군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