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오피스와 페이스북 연동
상태바
한컴, 오피스와 페이스북 연동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7.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 2010 SE’ 업데이트…‘e-그린우편서비스’ 실행

‘한컴오피스’에서 페이스북 연동이 된다.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www.hancom.co.kr 이하 한컴)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와 우정사업본부 e-그린우편서비스(ePost)를 실행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2010 SE’ 온라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에는 기존 오피스 주요 기능인 블로그 및 ‘트위터 보내기’에 이어 페이스북 연동 기능이 추가돼 SNS를 통한 단문 텍스트 전송뿐만 아니라 그림과 문서 등의 실시간 전달을 통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지난 4월부터 진행된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www.koreapost.go.kr)의 e-그린우편서비스(ePost) 연동작업이 완료돼 바로 인터넷우체국에 접수,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컴은 한컴오피스 사용자를 확대시키기 위한 확산전략에 초점을 맞춰 더욱 보강된 제품기능 및 다양한 콘텐츠로 제품 업그레이드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앞으로 우정사업본부와 모바일 환경에서의 연동 서비스를 비롯한 온라인 서비스 확대 정책을 펼치는 등 구체적 협력 방안들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모바일 서비스, 실시간 SNS, 유저 커뮤니티, 유무선 연동 서비스 등 타사의 경쟁력 있는 온오프라인 서비스들과 적극적 제휴를 통해 한컴오피스만의 특화된 서비스들을 꾸준히 선보일 방침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한컴은 타사와의 협력체계 구축 및 서비스 연동 강화 등을 통해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하며 “한컴은 다양한 오피스 콘텐츠 및 특화된 서비스로 오피스 경쟁력을 강화해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