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일본에 방수 스마트폰 ‘미라크 IS11PT’ 출시
상태바
팬택, 일본에 방수 스마트폰 ‘미라크 IS11PT’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7.26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DI 통해 9월 선보여 … 습한 일본 환경에 최적
팬택은 오는 9월, 일본 이동통신사업자 KDDI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미라크 IS11PT’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라크 IS11PT’는 팬택이 일본에 출시하는 두번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다. 방수기능과 심플모드, 필기인식기능 등을 갖춰 무엇보다도 사용자편의성을 중시한 점이 특징이다.


‘미라크 IS11PT’는 습기에 강하다. 팬택이 일본에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최초로 방수기능을 탑재했다. 섬나라라 습하고 비가 많은 일본 환경에 딱 맞는 모델이다. 일본인들이 즐겨찾는 온천이나 바다에서도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적인 면에서도 사용자 편의성을 적극 배려하고 있다.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피쳐폰 방식의 메뉴모드인 ‘심플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팬택 최초로 필기인식기능을 탑재한 것도 눈길을 끈다. 풀터치 디스플레이 위에 손가락으로 글씨를 쓰면 ‘미라크 IS11PT’가 인식, 편리하게 문자를 입력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최신 스마트폰용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OS 2.3 진저브레드를 탑재하고, 3.7인치 디스플레이에 500만 화소 카메라를 갖췄다.

팬택은 이전에도 일본에 두 차례 방수기능을 갖춘 휴대폰을 출시한 바 있다. 지난해 8월 출시된 간단 방수폰 ‘PT001’과 올해 2월 출시된 폴더형 방수폰 ‘PT002’가 있었다. 특히 ‘PT002’는 2월 출시돼 6월까지 50만대 이상 공급돼 방수성능을 포함, 팬택의 높은 기술력을 입증했다.

팬택은 2005년 처음 일본시장에 진출한 이래, 두 차례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는 등 해외제조사의 무덤이라는 일본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앞으로도 일본시장을 포함해 글로벌 시장에서 점점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사로서의 위상을 높여갈 계획이다. 곧 북미시장에 출시할 LTE스마트폰과 연내 출시예정인 태블릿PC 등 다양한 제품군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