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엠, 모바일 앱 전용 검색 서비스 ‘앱핑’ 런칭
상태바
오드엠, 모바일 앱 전용 검색 서비스 ‘앱핑’ 런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7.25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포털 서비스 팟게이트를 개발한 오드엠(대표 박무순)은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용 앱과 구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앱을 PC에서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앱 전용 검색 서비스 ‘앱핑(www.appfing.com)’을 개발해 첫 선을 보였다.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과 서핑(Surfing)의 합성어인 ‘앱핑(Appfing)’은 애플에서 운영하는 앱스토어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 SKT의 티스토어에 등록된 모든 앱을 통합적으로 검색해 주는 서비스다. 검색창에 찾고 싶은 앱의 키워드만 입력하면 관련 앱에 대한 소개 및 다운로드 정보를 운영체제에 따라 구분해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해당 앱에 대한 웹사이트의 다양한 정보와 SNS, 커뮤니티에서 언급되는 내용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문 이름의 앱을 한글로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일반 앱스토어에서 ‘앵그리버드’, ‘트위터’ 등으로 검색할 경우 쉽게 찾을 수 없었던 해외 앱도 검색 결과 상단에 보여주기 때문에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일정관리’, ‘강추 게임’ 등 이름이나 제목에서 나타나지 않는 일반적인 키워드만으로도 연관된 앱을 찾아주며, 모든 검색 결과는 ‘인기도’ 또는 ‘최신순’의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른 사용자들이 찾고 있는 검색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개별 앱 소개 페이지에서는 스토어 내의 현재 순위와 가격 변동, 순위 변동 기록, 팟게이트 유저들의 리뷰 등을 함께 제공해 앱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앱핑 내 모든 검색결과는 트위터와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의 SNS서비스와 연동해 친구들과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모바일 앱 포털 서비스 시장을 개척한 팟게이트가 PC에서도 모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앱핑’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이용해 PC에서의 검색결과를 모바일로 연동하는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웹과 모바일을 융합한 유무선 컨버전스형 앱 포털 서비스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독창적이고 독특한(Odd) 모바일(M)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의미의 오드엠(ODDM)은 혁신적이고 편리한 스마트폰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 신나고 재미있는 모바일 라이프를 만들어가고자 노력하는 모바일 앱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국내 최초의 앱 포털 서비스인 ‘팟게이트S’와 스마트폰 초보 사용자들의 필수앱 가이드 ‘이럴땐 이런앱’, 국매 최대 스마트폰 게임 커뮤니티 ‘겜톡’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