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직플랜트 ‘유자드웹’ 피처폰 인기
상태바
로직플랜트 ‘유자드웹’ 피처폰 인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7.25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직플랜트(대표 심재범)는 모바일 웹 브라우저 ‘유자드 웹’이 피처폰에서도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데이터 통신료 절감의 수단으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피처폰에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유자드 웹은 웹-브라우저를 단말기에서 직접 띄우는 방식이 아닌 서버에서 처리하는 방식을 사용, 피처폰과 같은 저사양 단말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서버에서 처리하기에 데이터 통신료가 절감되는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용량이 작은데 비해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유자드 웹은 SK텔레콤을 통해 ‘웹서핑’이라는 서비스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심재범 로직플랜트 사장은 “최근 스마트폰이 다양하게 보급되면서 피처폰에 대한 관심이 저하되었지만 스마트폰의 고액 요금제가 부담이 되는 일부 피처폰 사용자들이 빠르면서도 데이터 통신료를 절감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에 대한 선호도가 강해 ‘유자드 웹’이 꾸준한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스마트폰이 보급화됐다고 하지만 여전히 피처폰 사용자도 많으며 지속적인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자드 웹은 피처폰은 물론 윈도우 모바일 6.5를 사용하는 기종을 비롯하여 블랙베리와 안드로이드까지 지원하며 아이폰 버전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