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아나, 자동심장충격기’ 탑재 스마트포스트 시범 설치
상태바
메디아나, 자동심장충격기’ 탑재 스마트포스트 시범 설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7.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링커스·메가텍미디어와 협력으로 광화문 일대 설치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디아나(대표 김응석 www.mediana.co.kr)는 KT링커스, 메가텍미디어와 함께 광화문 일대 공중전화부스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탑재한 스마트포스트를 시범 설치했다.
 
스마트포스트는 AED를 탑재한 DID시스템으로 평상시 화면에는 심폐소생술 등 교육영상 등을 표출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자동으로 응급관제센터(1339, 119)로 구조요청과 동시에 AED 사용법 영상을 표출하는 U-헬스케어 시스템이다.
 
비번 시법 사업을 위해 메디아나는 AED를 무상으로 제공했으며, 메가텍미디어는 스마트포스트 제작 및 설치, KT링커스는 장소제공 및 시설물 점검 등 사업 총괄을 맡았다.

설치장소는 KT 광화문지사 앞과 세종로 현대빌딩 앞이며, 앞으로 이곳을 응급의료구역으로 설정해 내국인과 관광객을 위한 선진국형 응급 의료시스템을 갖춘 세이프존(Safe-Zone)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AED 시범 설치사업은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1개월간 시행하며, 시범운용 결과에 따라 기간연장 및 향후 방향을 설정할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매년 급성심정지환자(SCA)가 늘고 있는 추세로 공중전화부스를 통한 AED 설치는 생존율을 높이는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심정지환자는 가정이나 공공장소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24시간 언제든지 접근이 가능한 옥외 및 옥내 공중전화부스에 AED를 설치해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이광식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 응급의료과 주무관은 “보건복지부 역시 AED 보급 확대, 심폐소생술 교육 보급운동 등 급성심정지환자의 소생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공중전화부스 내 AED 설치 및 보급에 관련된 시범사업은 정부기관만의 노력에서 국한되지 않고 기업들의 사회공헌을 위한 노력의 시작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