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비프리온 2400’, vCMP 기술 연동한 미드레인지급 ADC 플랫폼
상태바
F5 ‘비프리온 2400’, vCMP 기술 연동한 미드레인지급 ADC 플랫폼
  • 데이터넷
  • 승인 2011.07.19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5는 하이엔드 ADC(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플랫폼인 ‘비프리온 4400’에 이어 섀시 기반 미드레인지급 하드웨어 플랫폼인 ‘비프리온(VIPRION) 2400’을 출시했다. 새로운 ADC 플랫폼인 비프리온 2400은 기업고객에게 비용절감과 더불어 성능상의 뛰어난 효과를 제공한다.

F5의 비프리온 하드웨어 플랫폼은 F5의 고유기술인 vCMP(virtual Clustered MultiProcessing) 성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비프리온 2400은 새로운 vCMP 기술을 통해 가상화와 멀티테넌시(multitenancy) 성능을 통합하고, 기업고객들로 하여금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합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강점이다. F5의 CMP(Clustered MultiProcessing) 기술을 기반으로 vCMP는 F5 BIG-IP 소프트웨어의 여러 인스턴스(instance)를 하나의 장비에서 작동하도록 한다.

기업고객은 비프리온 2400의 섀시 기반 아키텍처를 통해 가용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장비 설정 변경 없이 ADC 인프라를 확장해 운영비용(OPEX)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또한 vCMP와 연동한 비프리온을 통해 광범위하게 확장이 가능한 단일 장비에서 소프트웨어 버전 및 인스턴스가 완전하고 논리적으로 분리되도록 할 수 있다.

이러한 비프리온의 차별화된 성능은 온디맨드 확장성은 물론 각 그룹의 자원과 네트워크 트래픽이 서로 완전히 구분됐는지 확인해야 하는 대기업과 클라우드나 서비스 제공업체에게는 필수다.


미드레인지급 플랫폼 ‘비프리온 2400’
F5의 비프리온 2400은 미드레인지급 플랫폼으로 고객에 온디맨드 쓰루풋, SSL 프로세싱, 압축, CPU 자원을 포함하는 비프리온 아키텍처의 고유 성능을 제공한다. 또 여러 블레이드를 아우르는 가상화 IP인 슈퍼VIP(SuperVIP)의 역할을 하고, 애플리케이션은 이를 통해 시스템 내 모든 블레이드의 프로세싱 전력을 활용한다. 특히 vCMP 기술과 연동한 비프리온 솔루션은 고유한 성능을 통해 캐리어급의 확장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 액세스 저하 없는 뛰어난 확장성
비프리온 2400은 필요한 만큼 새로운 블레이드를 섀시에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로 하드웨어 장비를 설치하지 않아도 ADC 구축을 확장할 수 있다. 블레이드는 트래픽 저하 없이 제거되거나 오프라인 상태가 되기 때문에 더 높은 단계의 레질리언시(resiliency)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기업고객은 타 업체의 솔루션과 연계된 네트워크를 변경하지 않고도 인프라를 확장해 여러 컨디션에 응답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더불어 비프리온 2400은 또 다른 블레이드 추가 없이도 각 블레이드에 대한 통합된 온보드(onboard) 관리 및 I/O를 포함해 효율성이 뛰어나다.

:: 뛰어난 성능과 효율적인 에너지 공간으로 TCO 절감
비프리온 2400은 경쟁사 대비 효율적인 가격에 160Gbps의 뛰어난 L4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비프리온 솔루션은 가상화 프로세싱 패브릭을 생성해 모든 블레이드에 가용 가능한 CPU를 활용한다. IT 관리자는 성능 향상을 위해 타 업체의 솔루션과 연계해 추가적으로 장비를 구축하지만 이는 데이터센터 내의 중요자원 소비와 관리에 대한 부담감으로 이어진다. 추가된 각 블레이드는 비프리온 솔루션과 연동해 자원과 프로세싱 전력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별도의 관리 없이 가상화 프로세싱 패브릭에 즉시 통합된다. 비프리온 2400은 최고의 안정성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입증하는 80플러스 골드 인증(80PLUS Gold Certification)을 획득한 최초의 ADC다. 80플러스 골드 인증은 20%, 50%, 100% 구간에서 효율 87% 이상을 유지해야 주어지는 만큼 제품의 성능이 우수해야 획득할 수 있다.

:: 뛰어난 유연성으로 비즈니스 요구 충족
vCMP은 서로 완전하게 분리돼 BIG-IP의 여러 인스턴스와 버전에서 작동하며, 이러한 유연성은 기업의 각 그룹이 각각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BIG-IP 소프트웨어 버전을 사용하도록 한다. 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른 그룹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필요한 때 다운다임을 스케줄링할 수도 있다.

:: 뛰어난 신뢰성 및 폴트 톨러런스
CMP는 각기 다른 BIG-IP 인스턴스가 블레이드를 지날 때 블레이드에 대한 트래픽을 로드밸런싱한다. 블레이드가 중단될 경우에는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애플리케이션의 꾸준한 작동을 보장하고 트래픽이 다른 블레이드에 프로세싱 되도록 설정한다. 이러한 기능은 타 업체의 ADC 솔루션에서는 구현이 불가한 비프리온의 장점중 하나다.

:: 기업 성장에 맞춘 투자 지원
비프리온은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모델이다. 기업은 비프리온 섀시에 블레이드를 보다 쉽게 추가할 수 있고, 트래픽에 대한 요구가 높아질 때 트래픽 분산을 위해 새로운 ADC를 구입해 추가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비프리온 플랫폼은 고객이 새로운 블레이드를 추가해 적당한 양의 자원을 할당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가 하드웨어와 가상화 에디션 혜택
F5는 자사의 BIG-IP 8950의 확장라인으로 BIG-IP 8950S 플랫폼도 출시, 광범위한 SSL 프로세싱의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기업에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 문의 : F5코리아
■ 전화 : 02-6000-6770
■ 홈페이지 : www.f5network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