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인기몰이’
상태바
뽀로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인기몰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7.1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포털 서비스 팟게이트, 7월 2주차 한국 앱스토어 인기 순위 분석

어린이들 사이에서 ‘뽀통령’이란 애칭으로 불리는 캐릭터 뽀로로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 최초 앱 포털 서비스 팟게이트(www.podgate.com)가 7월 11일부터 7월 17일까지 한국 앱스토어의 인기 순위를 분석한 결과, 캐릭터와 함께 한글과 영어 낱말을 배울 수 있는 ‘뽀로로 첫낱말놀이’가 273계단 뛰어오르며 7월 둘째 주 급상승 인기 앱 부문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뽀로로 첫낱말놀이’는 말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한글과 영어 단어를 재미있게 배우고, 사물 인지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교육용 앱이다. 음식, 숫자, 동물, 캐릭터 등 총 7가지 주제의 사물들을 먼저 사진으로 익힌 후, 사물의 이름을 한글과 영어로 듣고 말하고 쓰기는 물론 낱말 풍선을 찾아 터뜨리는 놀이 기능을 통해 즐겁게 언어를 학습하고 익힐 수 있다.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몸매를 가꾸기 위한 앱도 큰 인기를 얻었다. 팟게이트 신규 무료 부문과 한국 앱스토어 건강 및 피트니스 카테고리 1위에 오른 ‘홈웨이트 트레이닝’이 그 주인공. ‘홈웨이트 트레이닝’은 하루 15~20분씩, 집에서 덤벨을 갖고 쉽게 운동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앱으로 출시 이틀 만에 무려 259위를 상승했다.

현명한 소비 생활을 도와주는 할인 쿠폰 앱도 알찬 정보로 업그레이드하며 아이폰 사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7월 2주 급상승 인기 앱 부문 7위를 차지한 ‘온 동네 할인, 타운스퀘어’는 3000여 종의 카드 할인 정보를 통해 사용자가 보유한 카드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주변 상점을 쉽게 찾아준다.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조이쿠폰’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229위를 상승, 9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 밖에 모바일 탈출 게임의 원조인 방탈출 시리즈의 최신작 ‘방탈출3’가 무료 버전을 출시하자마자 234계단 뛰어 올라 8위를 차지했으며, 통기타 명곡 100여 곡의 가사를 보면서 기타 코드를 연주할 수 있는 ‘기타와 노래책’이 264계단 상승해 10위에 안착했다.

팟게이트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앱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앱 포털 서비스로, 방대한 양의 앱 데이터와 사용자 피드백을 철저히 분석해 다양한 메뉴를 통해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앱 정보를 제공한다. 2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월 1억 건 이상의 페이지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9회 이상 방문하는 유저가 62%에 달할 정도로 재방문율이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