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사례연구 키스팬에너지
상태바
4.사례연구 키스팬에너지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1.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지 장애복구
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회사들에게는 완전 중복(full redundancy)이 훌륭한 장애복구 전략이다. 완전 중복 방안에서는 일일 IT 운영에서 사용되는 설비, 자원 및 장비가 대체 장소에 그대로 복제된다. 이상적으로 볼 때, 백업 설비는 필요한 경우 직원이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게끔 주 설비에 충분히 가까이 위치하면서, 생산 사이트에 닥치는 것과 같은 장애로 인해 영향을 받지 않을 만큼 충분히 떨어져 있어야 한다.

완전 중복이 훌륭한 전략
스토리지 복구 관점에서 볼 때, 완전 중복 전략에는 또한 실시간, 혹은 대칭적 미러링이 포함된다. 데이터는 주 위치에 있는 스토리지 플랫폼에 기록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백업 사이트에 있는 동일한 스토리지 플랫폼에도 기록된다. 전형적으로는 설비들간에 고속 네트워크가 존재하여 이러한 미러링 운영을 지원한다.

이것은 바로 IT 통신 총 매니저인 다니엘 크리스포 듀비(Daniel Crespo-Dubie)와 시스템 프로그래밍 매니저인 조 필립스(Joe Phillips)가 뉴욕 브룩클린에 위치한 키스팬 에너지사(KeySpan Energy Corp.)의 기간업무 운영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한 전략이다. 이들의 미러링 전략은 세 가지 중심 요인들에 의해 실현되는데, 그것은 자사에서 개발한 광 네트워크로 상호접속된 두 데이터센터의 가용성, 집중화된 스토리지 인프라의 존재, 그리고 핵심 애플리케이션들로의 지속적인 액세스라는 중요한 속성에 관한 포괄적인 기업간 계약 등이다.

키스팬은 지난 5년 동안 일련의 기업 인수 및 합병을 통해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여기에는 에너지 회사와 전기통신 회사들이 모두 포함된다. 그 결과 이 회사는 현재 미국 북동 지역을 지원하는 최대의 에너지 및 서비스 회사들 중 하나가 되었다. 그 과정에서 몇몇 데이터센터들은 모 회사의 보호 아래로 들어갔다. 이들은 최근에 두 개의 독립체로 통합되었다.

크리스포 듀비는 두 사이트가 원래 메인프레임과 주변 장비들간의 ESCON 트래픽을 처리하기 위해 배치되었던 자사 소유의 광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돼 있음을 주목했다. 업무 연속성용으로 중복 전략을 수립했을 때, 스토리지 미러링의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대역폭 확장이 필요했다.

크리스포 듀비는 “우리에게는 사이트들을 연결하는 48가닥의 광 케이블이 있었는데, 이들은 메인프레임 접속성 필요조건에 의해 최대한으로 사용되고 있었다”라며 “개방형 시스템 스토리지용으로 미러링을 추가하기로 결정했을 때, 우리에겐 두 가지 선택이 있었는데, 그것은 수 백만 달러를 들여 더 많은 광섬유를 연결하느냐, 아니면 다중화(multiplexing) 기술을 이용하느냐 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비용뿐만 아니라 30쌍의 광섬유를 추가 운영함으로써 생기게 되는 유지보수 문제도 고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