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넷플릭스 HD 인증 획득
상태바
TI, 넷플릭스 HD 인증 획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7.11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트리밍 안정성 입증

TI코리아(대표 김재진 www.ti.com/ww/kr)는 안드로이드의 넷플릭스(Netflix) H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넷플릭스 SRI(Silicon Reference Implementation)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TI는 넷플릭스 SRI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파트너가 됐다.

이번 인증은 엠쉴드(M-Shield) 보안 기술과 TI의 쿼드라디오 위링크(WiLink) 7.0 연결 콤보 솔루션으로 TI OMAP 4 플랫폼이 모바일 콘텐츠 스트리밍을 위한 넷플릭스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켰음을 의미한다. 또한 이번 인증은 엄격한 보안 정책에서 풀 HD(high-definition) 1080p 비디오까지 실행 가능한 성능을 포함해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성능을 구현함도 검증받은 의미가 있다.

TI 측은 “이번 성과는 OMAP 4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는 TI의 엠쉴드 기술에 대한 경쟁력을 반영하고 있으며, 넷플릭스가 모바일 기기 상에서 엔드-투-엔드 보호 기능을 갖춘 1080p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처음으로 검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트러스트존(TrustZone) 기능을 갖춘 TI의 듀얼 ARM 코어텍스-A9 MP코어을 기반으로 한 TI의 OMAP 4 플랫폼은 성능 및 전력 효율 향상을 위해 병렬 처리 기능을 채택하고 있으며, 풀HD 1080p 30fps 멀티-표준 비디오 등과 같은 소비자-요구 성능을 주도할 수 있는 엔진을 포함하고 있다. OMAP 4 플랫폼의 일부인 TI 엠쉴드 보안 기술은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트리밍을 제공하면서 공격으로부터 프리미엄 콘텐츠와 모바일 기기를 보호한다.

프레드 코헨(Fred Cohen) TI 이사는 “넷플릭스 경험이 모바일로 이동하고 있는 과정에서, TI가 처음으로 모두가 원하는 인증을 획득하고 성능, 보안, 전력효율에 대해 균형을 보장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자랑스럽다.”면서 “TI의 OMAP 프로세서는 모바일 기기 상에서 풍부하고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또한 TI의 엠쉴드 기술은 고객, 콘텐츠 공급자, 소비자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방패로서의 임무를 수행한다”고 말했다.

한편 OMAP 4 플랫폼의 넷플릭스 인증은 현재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을 지원하며, 올해 계획된 추가 안드로이드 버전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사전에 설치된 OMAP 4 프로세서 구동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도 가까운 시일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