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아이패드2 기반 스마트 캠퍼스 구축
상태바
서강전문학교, 아이패드2 기반 스마트 캠퍼스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6.3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양해각서 체결 … 교육시스템 혁신

서강전문학교(이사장 김준엽)는 KT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아이패드2를 기반으로 교육시스템 혁신을 통한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해 독산동 본교와 영등포 분교, 가산디지털단지 분교뿐 아니라 기숙사에도 광케이블과 와이파이를 설치, 최첨단 교육시스템 환경을 통해 교육의 질을 대폭 높일 계획이다.

서강전문학교는 스마트 캠퍼스 환경을 구축해 과제물, 전문지식 등 교육정보와 동영상 강의에 활용하고 향후 수강신청, 시험, 출석관리, 성적관리 등이 가능한 학사관리시스템을 도입하게 된다. 부교재 및 학습 자료를 대체하고 재학생들과 교수님들과의 커뮤니케이션도 아이패드2를 활용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심도 있는 관계형성을 맺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재학생 및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이패드2를 1차 공급할 계획이며, 2012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수시전형을 통해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IT학과, 사회복지학과, 경영관광학과, 실용음악학과, 미용예술학과, 광고디자인학과 등에서 201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내신성적 및 수능점수는 일체 반영하지 않고 1:1 교수면접을 통해 입학이 결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