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CSR6000용 CSR Wi-Linx 소프트웨어 모듈 출시
상태바
CSR, CSR6000용 CSR Wi-Linx 소프트웨어 모듈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6.16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내 와이파이 핫스팟 구현

CSR은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와이파이 핫스팟, 와이파이 클라이언트, 블루투스 3.0+HS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CSR6000 와이파이 칩셋 제품군을 위한 소프트웨어 모듈인 Wi-Linx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CSR6000용 Wi-Linx는 운전자와 탑승자들이 휴대폰, 태블릿, 모바일 PC, 휴대용 게임기를 통해 인터넷에 안전하게 연결, 정보를 공유하고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홈 미디어 서버, 진단 시스템, 위치 기반의 정보 포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토마스 카모디(Thomas Carmody) CSR 이사는 “인터넷이 휴대폰을 바꾼 것과 유사한 변화가 지금 자동차 시장에서도 발생하고 있다”며 “와이파이 기술을 지원하는 CSR6000용 Wi-Linx의 출시를 통해 CSR은 차세대 차량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소비자의 무선 경험을 향상시키는 핵심 기술을 제공하고 현재의 블루투스 기능을 보완할 수 있는 와이파이 기능을 자동차에서도 구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CSR6000용 Wi-Linx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USB 광대역 모뎀을 연결하면 차량을 와이파이 핫스팟으로 만들어준다. 이러한 기능은 자동차 내에서 노트북으로 인터넷에 연결하면 후방 좌석 스크린으로 비디오를 스트리밍 하는 등 다수의 탑승객이 다양한 용도로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자동차가 집에 주차됐을 경우에는 홈 미디어 서버로부터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문서, 사진, 기타 다른 미디어를 간단하게 다운로드 시킬 수 있으며, 운행중에는 근처 주유소에 위치한 와이파이 핫스팟으로부터 지역 음식점, 매장, 호텔, 관심 지점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