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베이스, 모바일 솔루션 세미나 개최
상태바
사이베이스, 모바일 솔루션 세미나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6.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S·안드로이드 플랫폼 지원 차세대 MDM·MEAP 기술 선보여
한국사이베이스(대표 김태영 www.sybase.co.kr)는 15일 서울 역삼동에서 제조 및 유통사 고객 대상으로 생산성 향상 및 실시간 기업 정보 활용을 위한 모바일 솔루션 소개 및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사이베이스 모바일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에서는 모바일 기기 관리 및 보안 솔루션 '아파리아'의 최신 기술이 소개됐다. 아파리아에는 모바일 DB인 'SQL 애니웨어 12(SQL Anywhere 12)'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지원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SQL 애니웨어는 전통적인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적용돼 사용되고 있으며, 모바일 DB 기반의 동기화 솔루션 업무 개발 솔루션으로 제공된다. 강력한 동기화 엔진인 모빌링크 서버(MobiLink Server)와 울트라 라이트(UltraLite)라는 모바일 DB로 구성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 레거시 시스템과 모바일 디바이스 사이의 정보 공유를 통한 기업 업무를 현장으로 확장할 수 있다.

아파리아는 다양한 모바일 단말기와 플랫폼을 지원하는 MDM 솔루션이다.

모빌리티를 도입할 때 기업이 현실적으로 직면하는 문제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블랙베리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해야 한다는 점이다. 특히 디바이스들이 원격지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MDM을 통한 단말기 관리, 보안을 위한 지원체계가 필수적이다.

아파리아는 이러한 환경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다양한 OS 업체와 스마트폰 제조사들과 협력을 통한 차별화된 기능을 우선 제공하고 있다.

기업의 애플리케이션을 모바일 환경에서 활용하고, 업무를 확장시키기 위해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하는데,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하기 위해 플랫폼별로 애플리케이션을 각각 개발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SUP는 여러 플랫폼에서도 동일한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기간 업무 시스템과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을 지원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