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삼성전자 블루투스 헤드셋에 오디오 솔루션 제공
상태바
CSR, 삼성전자 블루투스 헤드셋에 오디오 솔루션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6.0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은 aptX 하이파이 오디오 압축 기술이 삼성전자의 HS3000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신제품에 채택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CD음질의 오디오를 제공하는 무선 스테레오 오디오 블루투스 헤드셋을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

안소니 머레이(Anthony Murray) CSR 수석 부사장은 “HS3000은 aptX 기술이 적용된 삼성전자의 첫 번째 컨수머 오디오 제품으로 이번 디자인-윈을 통해 우리는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또 이번 디자인-윈은 무선 오디오 시장에서 CSR의 aptX 기술이 제품의 음질 향상을 위한 아이템이 됐음을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CSR의 aptX 기술은 향상된 음성 코딩 방식인 ADPCM(Adaptive Differential Pulse Code Modulation)을 사용해 블루투스 전송 표준의 제한된 대역폭 내에서 10Hz~22kHz 오디오 주파수 대역폭을 통해 하이파이 음향을 제공한다. 또 92dB 의 다이내믹레인지 내에서 혁신적인 오디오 재생을 가능하게 하고, CSR의 로우 레이턴시(Low-Latency) 기술이 포함돼 립 싱크 문제점을 제거해 준다. 삼성전자의 HS3000과 같은 블루투스 A2DP 스테레오 제품이 aptX 오디오 코덱을 적용시키면, 압축 해제 후 저장되어 있거나 혹은 MP3, AAC 나 FLAC과 같은 압축 형식을 사용한 경우에도 저장돼 있는 오디오를 블루투스 링크를 통해 깨끗한 음질을 제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