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아이폰∙아이패드용 T맵 출시
상태바
SK텔레콤, 아이폰∙아이패드용 T맵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5.3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자사의 킬러 서비스 T맵을 아이폰∙아이패드 버전으로 개발을 완료하고, 30일부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SK텔레콤 고객 전용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출시된 아이폰∙아이패드용 내비게이션 앱들은 대부분 서버에 등록된 경로를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데 그치는 반면 T맵은 실시간 교통상황 및 10년 간 축적된 교통 정보에 기반해 시간, 날씨 등의 상황까지 고려한 가장 빠른 길과 오차범위 5분 이내의 예상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이런 정확도와 빠른 경로탐색 속도 때문에 현재 SK텔레콤 스마트폰 이용자의 50%가 T맵을 이용하고 있으며, 매월 1회 이상 T맵을 이용하는 고객 수는 2010년 초 월 30만 명 수준에서 현재 월 300만 명으로 약 10배 증가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아이패드용 T맵은 T맵 3.0 와이파이 버전이다. PC와 스마트폰 간 케이블 연결을 통해 설치 파일과 지도를 내려 받아야 했던 기존 버전과 달리 와이파이를 통해 모든 파일을 한번에 내려 받아 설치가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단말 및 OS 버전에 따라 최적화 작업이 필요한 내비게이션 앱의 특성 상, 새로운 지원 단말을 추가하려면 통상 6개월 이상의 개발 시간이 필요하다. 그러나 SK텔레콤은 T맵 이용을 원하는 아이폰∙아이패드 이용 고객들의 기대에 최대한 빨리 부응하기 위해 인력 및 자원을 총동원해 3개월 만에 개발을 완료했다.

T맵 이용을 원하는 아이폰 고객들은 올인원, 무료음성Ⅱ, 데이터존 프리 등의 정액요금제에 가입하면 T맵을 월 정액요금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 이용 고객은 태블릿29, 태블릿45 요금제에 가입하면 된다. 종량 요금제 사용자들은 월 5천원에서 1만8000원의 T맵 정액제에 가입하면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T맵 서비스 지원 단말을 아이폰으로까지 확장하는 것을 계기로, 향후 단순한 길안내 서비스에서 벗어나 목적지 정보(POI)에 웹 블로그, UCC 등을 연계해 더욱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검색한 식당을 즉시 예약, 결제하는 기능 등 다양한 커머스적 요소도 첨가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탭 10.1, 모토로라 줌 등 다양한 태블릿용 T맵도 상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