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SMB UC 솔루션’, 엔터프라이즈급 협업 구현
상태바
시스코 ‘SMB UC 솔루션’, 엔터프라이즈급 협업 구현
  • 데이터넷
  • 승인 2011.05.27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는 중소·중견기업용으로 특화된 UC 솔루션 2종을 선보였다. 더불어 중소·중견기업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파트너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인 ‘시스코 파트너 어드바이저(Cisco Partner Advisor)’도 추가로 발표, UC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중소·중견기업 UC 시장 공략 ‘박차’
시스코가 새롭게 선보인 UC 솔루션은 2인에서 24인 규모의 중소기업을 위한 ‘시스코 유니파이드 커뮤니케이션 300(Cisco Unified Communications 300)’ 시리즈와 최대 10개 사이트의 300명까지 사용자 지원이 가능한 중견기업을 위한 ‘시스코 유니파이드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비즈니스 에디션 3000(Cisco Unified Communications Manager Business Edition 3000)이다.

시스코의 새로운 UC 솔루션은 비용 부담 때문에 협업 솔루션의 필요성과 효용성을 인지하면서도 선뜻 투자를 할 수 없었던 중소·중견기업들에게 희소식이다. 중소·중견기업이 이들 솔루션을 통해 경제적인 비용으로도 엔터프라이즈급의 완벽한 협업 시스템을 구현, 생산성 향상은 물론 업무 효율성 개선도 동시에 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시스코는 ‘시스코 파트너 어드바이저’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중견기업 대상으로 시스코 비즈니스를 전개 중인 설렉트 파트너(Select Partner)와 레지스터드 파트너(Registered Partner)들에게 즉각적인 전화 응대가 가능하도록 전문 상담인력을 지원할 방침이다. 시스코 파트너 어드바이저로 명명된 대리인을 내세워 파트너들이 영업 활동 과정에 필요로 하는 지원을 즉각적이고, 맞춤형으로 지원함으로써 수익 극대화를 지원하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시스코는 자사의 웹컨퍼런싱 툴인 ‘시스코 웹엑스 미팅 센터(Cisco WebEx Meeting Center)’를 파트너들에게 확대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완벽한 협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시스코 파트너 어드바이저’ 프로그램은 우선적으로 본사에서 시행되게 되지만 수개월 내에 시스코 파트너 어드바이저 프로그램을 유럽, 아태지역, 신흥 시장 등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영어, 불어, 독일어, 이탈리아어는 물론 한국어도 지원될 예정이다.

시스코 UC 300 시리즈

시스코 유니파이드 커뮤니케이션 300 시리즈는 2인에서 24인 규모의 중소기업을 위한 협업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엔터프라이즈급의 네트워킹 및 음성 커뮤니케이션 보장이 특징이다. 특히 이 솔루션은 사용이 용이할 뿐 아니라 경제적이라 도입에도 큰 부담이 없다.

이에 중소기업들은 IP 전화의 이점을 백분 활용해 통신비용을 상당 부분 절감하는 동시에 직원들의 생산성과 협업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더불어 데이터 통신과 무선 지원 기능도 내장하고 있는 이 솔루션은 음성사서함, 자동음성안내 기능 등을 제공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시스코 UC 매니저 비즈니스 에디션 3000

시스코 유니파이드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비즈니스 에디션 3000은 경제적인 UC 플랫폼으로, 성장일로의 중견기업용으로 적합하다. 이에 10개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300명의 사용자까지 지원이 가능하고, 일정 수준의 트레이닝을 받은 파트너라면 신속하게 시스템 설치가 가능하다. 이와 동시에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인해 고객들은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고객은 물론 파트너 모두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보수 작업을 진행하는데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시스코 유니파이드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비즈니스 에디션 3000은 음성사서함, 컨퍼런스, 전화 당겨받기 또는 대기, 자동음성안내 등 필수 기능은 물론 번호연결 서비스 등으로 이동성까지 보장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에 직원들은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든 사무실 전화를 연결해 서비스 받을 수 있어 재택근무도 가능하다.

한편 경제적인 비용의 ‘시스코 유니파이드 SIP 폰’과 함께 사용이 가능해 중견기업들이 요구하는 수준의 단순한 음성통화 수요를 충족시킬 수도 있다. 시스코 유니파이드 SIP폰은 재다이얼, 대기, 통화재개, 스피커폰, 볼륨조절을 위한 고정키와 PC 스위치 포트를 포함하고 있어 케이블 설치 작업을 간소화시킨다.

시스코 파트너 어드바이저 프로그램
시스코 파트너 어드바이저는 중소·중견기업들을 대상으로 시스코 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는 파트너들을 위한 혁신적인 영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바로 연결이 가능한 전화를 통해 즉각적으로 맞춤형의 영업 지원 서비스를 지원해 영업력 강화를 높이게 된다.

이를 위해 시스코는 노스캐롤라이나 롤리(Raleigh)와 포르투갈 리스본에 위치한 두 개의 글로벌 센터에 지원 인력을 상주시켜 파트너들의 계약체결 과정은 물론 프로그램과 툴에 관련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시스코는 앞으로 시스코 파트너 어드바이저 프로그램을 유럽, 아태지역, 신흥 시장, 캐나다 등으로 확장해 나가는 한편 영어, 불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한국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스코 파트너 어드바이저 프로그램이 본격화되면 전 세계에서 활동 중인 2만4000여 시스코 설렉트 및 레지스터드 파트너들의 영업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스코는 중소·중견기업을 상대하는 파트너들이 주도할 수 있는 시스코 웹엑스 모델을 고안, 제공하고 있다. 시스코 웹엑스 미팅 센터는 최종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 프리젠테이션, 문서 또는 PC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동시에 출장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팀을 이뤄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파트너들은 시스코 웹엑스 미팅 센터도 판매함으로써 보다 완벽한 협업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