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교육센터, 국산 모델링 툴 실습교재로 채택
상태바
한경닷컴교육센터, 국산 모델링 툴 실습교재로 채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5.25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 ‘엑스이알디’, 교육생 전원 사용해 DB 전문가로 성장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 www.tomatosystem.co.kr)은 한경닷컴교육센터(http://itcampus.hankyung.com)가 실습용 교재로 데이터 모델링 툴 ‘엑스이알디(eXERD)’를 채택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경닷컴교육센터는 ‘준비된 신입사원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유망중소기업에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엑스이알디 아카데믹 버전 지원으로 이알윈(ERWin)과 같은 외산 제품 구매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교육생 전원이 DB 모델링 툴을 사용하여 빠른 시간 내에 DB 전문가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태근 한경닷컴 DB전문강사는 “데이터 모델링은 프로젝트에서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사항으로 모든 개발자에게 필요하지만 가격이 비싸 사용하지 못하거나 어쩔 수 없이 체험판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서 “엑스이알디는 비용 문제를 해결하면서 국내 실정에 맞는 환경과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눈 여겨 볼만 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림 그리듯 도식화되는 엑스이알디의 모델링 화면을 보면 매료되지 않을 수가 없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엑스이알디는 사용자의 눈을 즐겁게 하고 영감을 자극하도록 고안됐으며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함축적인 정보를 즉각적으로 전달, 한눈에 모든 데이터의 관계를 정확한 파악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DB모델링 툴이다.

도움말과 메뉴뿐만 아니라 모든 곳에서 자연스럽게 한글을 지원하는 구조로 ‘자소분석’을 통해 입력할 단어를 인식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특정 OS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운영체제에서 동작이 가능하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이사는 “이번 한경닷컴교육센터와의 협력은 IT취업을 준비하는 국내 개발자들의 분석 및 설계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국산 ERD SW의 보급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엑스이알디는 부천대학, 대전대학교에서도 대학용 실습교재로 채택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