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제3회 OLED 조명 디자인 공모전 개최
상태바
ETRI, 제3회 OLED 조명 디자인 공모전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5.2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김흥남)은 ‘OLED 조명 기술’과 ‘디자인기술’의 융합을 통해 고부가가치 OLED조명 산업의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한 노력으로 ‘제3회 OLED 조명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OLED 조명은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의 특성을 가지고 있고 얇고, 가벼우며, 투명하거나, 구부림이 가능 차세대 조명산업을 이끌어 갈 녹색성장의 동력원으로 주목 받고 있다. OLED 조명은 초기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단계로 2015년 6조원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돼 유럽, 미국, 일본 등의 전통조명(백열등, 형광등 등)의 선진국 및 선진사들이 앞다투어 제품을 출하하고 있다.

반면 국내 OLED 조명산업은 OLED 디스플레이 생산 세계 1위의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작단계에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기술과 더불어 디자인 인프라를 확보할 수 있게 됐고 본격적인 OLED조명 산업의 선도국 대열에 동참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익 ETRI OLED조명연구팀장은 “지난 두 번의 OLED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관련 산업체 및 소비자인 국민들의 관심을 모으는데 성공한 바 있고 국제 OLED조명 표준을 선도하고 있는 ETRI가 이번 행사를 통해 본격적인 상용화 및 보급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식경제부의 지원하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정보디스플레이학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필룩스, 대주전자재료, HINT, 한국광전자학회의 후원으로 올해로 3회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