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트리, ‘슈퍼 영단어 3만’ 日 앱스토어 상륙
상태바
포도트리, ‘슈퍼 영단어 3만’ 日 앱스토어 상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5.2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 ‘Super 0.99 Vocab 30K’와 ‘세계인물학습만화-who?’로 유명한 포도트리(대표 이진수 www.podotree.com)가 일본에서 출시할 앱 라인업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진수 포도트리 대표는 “5년내 10억 다운로드를 목표로 글로벌 앱 시장을 공략하겠다”며 “일본 진출의 첫 시작으로 한국처럼 인기가 높은 일본인들을 위한 어휘학습 앱 ‘슈퍼 영단어 3만’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슈퍼 영단어 3만’은 포도트리가 3월 한국에 출시한 동명의 앱을 일본 시장에 맞게 개발한 앱으로 영어단어 학습교재 50권 분량에 토익, 토플, 텝스, GRE, 미국 학년별 영단어, 숙어 등으로 분류해 초·중·고교생뿐 아니라 대학생, 일반인까지도 누구나 자신의 수준에 맞춰 영어단어 공부를 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지난 3월 말 한국 앱스토어 출시 하루 만에 유료 앱 부문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일본에서는 24일 출시 당일 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일본 앱스토어 유료 앱 1위를 차지했다.

일본 현지에서도 출시 당일 학습 관련 앱이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이라는 게 현지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포도트리측은 그동안 ‘슈퍼 0.99’ 앱을 쓴 사용자들이 지적한 약점을 보강하고 라이브러리 등 학습 체계를 일본 현지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것이 인기가 높은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이 대표는 “수준 높은 UI/UX 디자인과 방대한 양의 어휘 DB에 대해 일본 사용자들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한국에서 이미 출시된 ‘슈퍼 0.99'도 이번에 일본에 출시한 앱의 형태로 업데이트해 보다 나은 학습 방법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도트리는 3D 장난감 앱 ‘큐브 독 – 3D 토이’를 6월 초 미국 앱스토어에 공개함으로써 미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포도트리가 전 세계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좋은 앱을 꾸준히 개발하겠다”며 “세계적인 앱스토어 브랜드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