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6.1 출시
상태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6.1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5.24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www.redhat.com)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6(RHEL 6)의 업데이트 버전 6.1을 24일 발표했다. 이번 RHEL 6.1 업데이트는 물리적 환경, 가상 환경, 클라우드에 걸쳐 오픈소스 엔터프라이즈 환경 구축을 확대하고자 하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유연성과 성능, 품질의 기준을 제시한다.
 
기능이 더욱 강화된 RHEL 6.1은 고객들에게 시스템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시스템 안정성, 확장성 및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또한 RHEL 6.1은 애플리케이션 호환성과 OEM/ISV 인증을 보장하는 동시에 패치와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레드햇 플랫폼 비즈니스 부사장 겸 총괄매니저인 짐 토튼(Jim Totton)은 “업무 전반에서 리눅스 도입이 확대되는 추세에 맞추어, RHEL 6.1은 더욱 강력한 엔터프라이즈 안정성과 성능, 데이터센터 관리 편이성을 제공한다”며 “RHEL 6.1은 업무 전반에 걸쳐 리눅스 도입 확대와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HEL 6.1은 SPECvirt 벤치마크에서 가상머신 게스트와 하이퍼바이저 호스트(Hypervisor host) 두 부문 모두 최고의 성능을 기록했다. 레드햇과 HP는 HP 프로라이언트 BL620c의 G7 20개 코어 블레이드 서버 상에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와 KVM을 결합시켜 SPECvirt_sc2010 벤치마크에서 기존 기록들을 경신하는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고 발표한 바 있다.

레드햇과 IBM은 양사가 실시한 성능 테스트 결과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RHEV(Red Hat Enterprise Virtualization), IBM 시스템의 결합이 경쟁제품들에 비해 45% 향상된 통합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