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 자동차 SW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MDS, 자동차 SW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5.24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양재동서 자동차 산업 트렌드 및 최신 이슈 소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는 자동차 SW 신뢰성 향상을 위한 개발 방법 및 국내외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자동차 SW 개발자 컨퍼런스 2011'를 오는 25일 양재동에서 개최한다.

친환경, 안전성, 편의성에 대한 요구가 커짐에 따라 미래형 자동차는 지능형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안전 시스템 등을 위한 최첨단 기술과 결합하여 혁신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의 전장 비중이 증가하면서 SW 비중도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이렇게 복잡해진 SW를 줄이기 위한 기술개발도 본격화되고 있다.

이렇듯 자동차 SW의 품질과 신뢰성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 SW 개발 전과정에 필요한 임베디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MDS테크놀로지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자동차 SW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국내외 산업 트렌드와 개발 성공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부품혁신센터 한경식 연구기획실장이 발표하는 ‘자동차 분야 기술동향 및 전기자동차 사업현황’에 이어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이수연본부장이 ‘기능 안전성 표준 동향과 ISO 26262’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자동차 SW 개발’ 트랙과 ‘자동차 SW 품질’ 트랙으로 나뉘어 각 분야 전문가들이 국내외 사례 및 개발 방법에 대해 발표한다. 

자동차 업계가 당면한 SW 품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이번 컨퍼런스에서 중점적으로 다뤄질 최대 이슈는 자동차 기능 안전(Functional safety) 분야 국제 표준 규격인 ISO 26262이다. 올해 말 공식화될 예정인 ISO 26262를 구현하기 위해 자동차 부품 및 솔루션 회사들이 어떻게 대응하면 좋은지 효과적인 방안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김봉관 MDS테크놀로지 사장은 “전장 SW 비중과 복잡도 증가에 따라 기능 안전성에 대한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반면 우리 나라는 선진국에 비해 국내외 기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여전히 부족하다”면서 “무엇보다 올해 말 정식 채택되는 ISO 26262 도입 과정에 필요한 체계적인 대응방안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