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도메인 접수 개시
상태바
‘.한국’ 도메인 접수 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5.24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상표권자 대상 … 중복신청 도메인은 7월 추첨으로 결정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정부·공공기관, 상표권자의 ‘.한국’ 도메인 등록 서비스를 5월 25일(수)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 도메인 신청은 홈페이지 ‘도메인.한국'(또는 domain.kisa.or.kr)에 소개된 등록대행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정부,공공기관은 5월 25일부터 8월 16일까지 12주동안 기관명을 ‘.한국’ 도메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즉시 등록하여 홈페이지와 연결할 수 있다. 상표권자는 5월 25일부터 6월 21일까지 4주동안 상표명과 일치하는 단어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상표등록원부를 제출, 상표권과 신청 도메인을 검증받아야 한다. 복수 신청된 도메인의 경우에는 7월 12일 추첨으로 등록자를 정해, 7월 20일부터 8월 16일까지 4주동안 등록할 수 있다.

해당 기간에 ‘.한국’ 도메인을 등록하지 않으면, 이후 제3자가 해당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다. 이 경우 도메인 분쟁 조정 서비스로 도메인을 되찾을 수 있으나, 2~3개월의 시간과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종렬 KISA 원장은 “정부,공공기관과 상표권자는 공공 서비스 이용자와 고객의 혼란 방지를 위해 가급적 해당 등록 기간에 ‘.한국’ 도메인을 등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국’ 도메인은 국제표준에 따른 인터넷주소 서비스로, 널리 사용되는 PC 웹브라우저(IE 7.0, 파이어폭스 3.6 이상), 모바일 웹브라우저(사파리, 안드로이드2.2, IE모바일6 버전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