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30만원대 스마트 3D 내비게이션 출시
상태바
팅크웨어, 30만원대 스마트 3D 내비게이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5.2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 전문기업 팅크웨어(대표 김진범 www.thinkware.co.kr)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모듈을 동시 탑재한 안드로이드OS 기반의 3D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스마트 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나비 스마트 A’는 구글의 안드로이드OS 2.2 버전 ‘프로요(froyo)’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며, 삼성전자의 태블릿PC ‘갤럭시탭’ CPU와 동일한 코어 1Ghz CPU, 대용량 512MB RAM 메모리 등 높은 하드웨어 사양을 갖춰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를 구현한다.

무선 통신 기능이 강화된 ‘아이나비 스마트 A’는 별도의 ‘동글(dongle)’을 연결하지 않아도 스마트 디바이스(아이폰, 갤럭시S 등)와 테더링을 통해 편리하게 무선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실시간 통신형 위치기반서비스 ‘라이브 검색’ 기능을 이용, 내비게이션에서 제공하는 위치정보와 함께 주요 포털의 웹검색 또는 지역검색 결과도 제공해 목적지 및 관심지점에 대한 최신 정보들을 차량 안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길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교통정보 및 유가정보, CCTV 정보, 통계교통정보, 날씨정보, 안전운행구간 자동 업데이트 등을 제공하는 아이나비만의 실시간 통신형 서비스 ‘티콘플러스(TCON+)’도 3D 전자지도 업그레이드 이용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위젯(widget)’ 기능을 통해 ‘시계, 음악, 사진앨범, 전원관리’ 등을 바탕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찍은 사진과 움직이는 라이브 배경화면 설정 등 더욱 개성 있고 생동감 있는 배경화면을 연출할 수 있다.

팅크웨어는 “30만원대 보급형 스마트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스마트 A’ 출시로 스마트 내비게이션의 라인업을 갖췄다”며 “아이나비 스마트 A 출시를 통해 스마트 내비게이션의 대중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나비 스마트 A’의 가격은 8GB 제품이 37만9000원, 16GB 제품이 42만9000원이다. 특별사은품으로 리모콘과 1년 무료 지도업그레이드 쿠폰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