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건국대, 아이패드 기반 스마트 캠퍼스 구축 시동
상태바
KT·건국대, 아이패드 기반 스마트 캠퍼스 구축 시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5.2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전자도서관 플랫폼 개발 등 스마트 캠퍼스 본격 구축

KT(회장 이석채 www.kt.com)와 건국대학교(총장 김진규 www.konkuk.ac.kr)는 아이패드2 도입 기념행사를 갖고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시작으로 건국대학교는 KT와 공동으로 아이패드 기반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책이나 논문 등 각종 자료의 위치 및 대여가능 여부 확인, 전자책 콘텐츠 열람 등을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자도서관 플랫폼 ‘m-라이브러리’ 개발에 나선다.

건국대학교는 이미 보유하고 있는 전자책 8000여 권을 비롯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아이패드에서 열람할 수 있게 하는 한편 학술논문 등 각종 인쇄물에 대한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m-라이브러리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수강신청 등 학사관리와 모바일 강의 수강이 가능한 교육 플랫폼 개발, 캠퍼스와 인근 지역을 묶는 광대역 와이파이존 구축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상훈 KT 기업고객부문장은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PC는 휴대가 편리할 뿐 아니라 고해상도의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모바일 러닝용 등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며 “KT는 국내외 유명 기업들과 e-에듀케이션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는 한편 초·중·고·대학 등 교육과정별로 모바일 기반의 맞춤형 학습지원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