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스마트 캠퍼스 구축 ‘가속’
상태바
LG U+, 스마트 캠퍼스 구축 ‘가속’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5.2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00여 개 대학에 ‘U+ 스마트 캠퍼스’ 구축

대학교 교육전산망 인터넷서비스 사업자인 LG U+(부회장 이상철 www.lguplus.com)가 전국 국·공립, 사립대학교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전국 각 대학교는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라 학사관리의 효율적 운영등을 위해 캠퍼스내에서 와이파이망을 이용, 자유롭게 무료로 데이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캠퍼스 환경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다.

대학생들도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강신청, 강의자료 다운로드, 리포트 제출 등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캠퍼스 환경을 원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LG U+는 전국 각 대학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U+ 스마트 캠퍼스’ 서비스를 출시, 대학교에 스마트 캠퍼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대학가로부터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U+ 스마트 캠퍼스’ 서비스는 대학교 내에 와이파이 인프라 제공 외에도 무선랜 컨트롤러, 대학교별 맞춤형 학사행정관리시스템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해 제공한다. 현재 광운대, 동국대(경주), 동의대, 부산가톨릭대, 신흥대, 춘천교대, 충남대, 홍익대 등이 LG U+와 함께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마무리하고 서비스에 들어간 상태다.

홍걸표 LG U+ 기반통신담당 상무는 “대학내 교육망 회선사업자로 회선, 전화, 유지보수 등 IP 기반 토털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며 “올해 100여 개 대학교에 U+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