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슈퍼 멀티미디어폰 ‘HTC 센세이션’ 공개
상태바
HTC, 슈퍼 멀티미디어폰 ‘HTC 센세이션’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5.2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위 스펙 갖춘 야심작, SK텔레콤 독점 출시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업체 HTC가 새로운 영상 콘텐츠 서비스 ‘HTC 와치(Watch)’를 탑재한 스마트폰 ‘HTC 센세이션(Sensation)’을 공개했다.

프리미엄 유니바디(Uni-body) 디자인과 함께 자체개발 사용자환경 HTC 센스(Sense), UX(User Experience)의 최신 버전이 탑재돼, 보다 쉽고 자연스러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HTC는 SK텔레콤과 손을 잡고 올해의 야심작 HTC 센세이션>을 독점 출시해 그 동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피터 쵸우(Peter Chou) HTC 대표이사는 “스마트폰은 이제 손 안의 멀티미디어 기기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며 “HTC 센세이션은 새로운 HTC 와치 서비스와 HTC 센스 UX가 더해진 슈퍼 멀티미디어폰으로서 한 단계 진화된 멀티미디어 기능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서성원 SK텔레콤 오픈 마케팅 추진단 단장은 “SK텔레콤이 국내에 HTC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지난 4년 동안 양사는 긴밀한 협력으로 국내 고객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SK텔레콤 전용으로 선보이게 될 HTC 센세이션은 올 상반기 출시된 스마트폰 중 최상위 스펙으로 양사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이름처럼 신선한 바람을 몰고 올 것”이라고 밝혔다. 

프리미엄 디자인 및 소재
HTC 센세이션은 HTC의 트레이드마크인 알루미늄 유니바디 디자인과 둥근 모서리 디자인이 돋보이며, 디스플레이에 곡선 글래스를 적용해 그립감이 좋을 뿐 아니라 손가락 터치감도 향상됐다. 4.3인치 HD 해상도 디스플레이는 동영상 감상에 최적화됐으며, 퀄컴 스냅드래곤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로 화려한 그래픽과 빠른 처리속도를 구현했다.

HTC 센스 UX
프리미엄 디자인과 더불어 HTC 센스 UX도 한층 개선됐다. 맞춤형 액티브 락스크린(Active lockscreen)은 이전의 단순한 화면 온오프 기능에서 나아가 SNS 업데이트, 사진, 날씨, 주식 등 중요한 정보와 콘텐츠를 보여주는 창구 역할을 한다. 또 화면 온 기능과 동시에 전화 걸기, 메일 작성, 사진 촬영 등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선명한 그래픽과 화려한 애니메이션 효과, 새로운 위젯들은 HTC 센스 UX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특히 날씨 위젯은 손에 잡힐 듯한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음향효과가 눈에 띈다.

HTC 센세이션의 800만 화소 카메라에 HTC 센스 UX의 혁신적인 ‘순간 캡쳐’ 기능이 더해져 셔터 버튼을 누르는 순간 눈으로 보던 모습 그대로를 사진에 담을 수 있다. 또 현존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의 초당 30프레임의 1080p HD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 후에는 내장된 영상 편집 기능을 통해 바로 편집해서 친구나 가족들과 공유할 수 있다.

HTC 와치 서비스
HTC 센세이션은 최신 영화와 TV쇼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 HTC 와치가 처음으로 탑재된 스마트폰이다. HTC 센세이션의 4.3인치 대화면과 16:9 비율의 디스플레이는 상하좌우 어느 곳에도 잘리거나 빈 공간 없이, 극장에서 보는 화면 그대로 영화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강력한 콘텐츠 전송기술을 통해 콘텐츠가 모두 다운로드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콘텐츠는 대여와 구입 모두 가능하며, 최대 5개의 HTC의 다른 제품에서 재생이 가능하다.

한편 외산 스마트폰이 현지화 작업에 의해 해외 출시 이후 국내 출시까지 3~6개월이 더 소요되는 데 비해 센세이션은 SK텔레콤과 HTC가 제품 개발과정부터 긴밀히 협력해 한국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센세이션은 HTC의 글로벌 전략 모델로 25일 SK텔레콤과 영국 이통사 보다폰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각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센세이션은 강력한 성능과 함께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대리점과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센세이션의 권장판매가는 2년 약정 올인원55 요금제 기준 9만원 대로 책정됐다. 이는 경쟁기종인 갤럭시S II 대비 약 15만원 저렴한 수준이다.

SK텔레콤은 센세이션 출시를 기념해 자사 고객이 전세계에서 가장 먼저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신청 이벤트를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전신청 이벤트는 21일 오전 9시부터 SK텔레콤 온라인 공식 대리점 T스마트샵(www.tsmartshop.co.kr)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3D영화예매권 2매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또 센세이션 구입 고객 전원에게는 멜론 1개월 무료이용권이 지급되고, 7월 말까지 구입 고객 중 T 스마트샵 신청 고객에 한해 16GB 외장메모리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센세이션 고객들은 국산폰과 동일한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사용과 A/S지원을 기대할 수 있다. 고객들은 센세이션에 기본 탑재된 T스토어를 통해 한국 사용자에 최적화된 생활 밀착형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HTC의 70개 A/S센터 이 외에도 SK텔레콤의 34개 A/S센터를 통해 ‘프리미엄A/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