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돌잔치 초대장, 동영상 MMS로 보낸다”
상태바
“아기 돌잔치 초대장, 동영상 MMS로 보낸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5.1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티즌미디어, 동영상 MMS 이용 건수 급신장

메시징 벤처기업 엠티즌미디어(대표 김재형 www.mtizen.co.kr)는 최근 디지털과 친숙한 2030 신세대 부모들을 중심으로 첫돌잔치에 동영상 MMS로 사랑스런 아기의 모습을 담은 초대장을 발송하는 네티즌이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엠티즌은 올들어 월평균 3000여건 이었던 휴대폰 동영상 메시징 대량발송 이용건수가 3월부터 3~5배나 크게 증가해 지난달 처음으로 1만건을 넘어섰고, 이달에도 벌써 1만건을 돌파하는 등 동영상 MMS 이용 건수가 급신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영상 MMS는 휴대폰에 20초가량 원하는 동영상과 음성을 발송할 수 있는 첨단 서비스로, 간단한 광고홍보물이나 알리고 싶는 내용을 바로 동영상으로 전송할 수 있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동영상과 함께 A4용지 1장 분량이 넘는 1000자 내외의 문자메시지도 함께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알리고 싶은 내용을 마음껏 상세하게 표현할 수 있다.

엠티즌은 “스마트폰 세대라 불리는 2030 신세대 부모들은 내 아기 돌잔치가 특별한 이벤트와 추억으로 기억되기를 희망해 기성 세대가 생각치도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와 이벤트를 선호한다”며 “동영상 MMS 초대장을 포함한 디지털 이벤트를 통해 다른 사람과는 차원이 다른 디지털 시대의 주인공임을 유감없이 드러내고 있다”고 밝혔다.

동영상 MMS 초대장이 인기를 끌면서 한편의 영화같은 뮤직비디오 수준의 작품도 늘고 있다는 점도 올들어 달라진 점이다. 디카나 폰카메라로 촬영한 동영상을 편집SW로 깔끔하게 손질해 프로 빰치는 멋진 영상 초대장을 만들어 보내는 네티즌들도 쉽게 만날 수 있다.

엠티즌은 동영상에 익숙한 2030 젊은 부부들이 직접 편집해 원하는 배경음악을 넣기도 하지만 영상 제작과 편집을 의뢰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경우 아기 사진 10컷 내외와 돌잔치 정보를 메일로 보내면 하루만에 완성해 받아볼 수 있고, 가격대는 2만~5만원 정도다.

김재형 엠티즌 사장은 “신세대 2030 부모들은 연애시절부터 결혼식, 신혼여행, 아기 임신, 출산까지 틈틈이 찍어둔 사진과 동영상을 모아 아기의 성장동영상과 생애 앨범을 만드는게 새로운 풍속도다”며 “첫돌을 맞은 소중한 아기를 위해 잊지못할 추억을 남기고 싶은 신세대 부모들에게 휴대폰 동영상 MMS는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엠티즌은 돌잔치 동영상 발송이 급증함에 따라 3만원 이상 포인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사진을 활용한 플래시 동영상 MMS를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로 제작해 주는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