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신개념 위치기반 SNS 서비스 출시
상태바
SK텔레콤, 신개념 위치기반 SNS 서비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5.1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신개념의 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골드인시티(Gold in City)’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크리스피크림도넛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골드인시티는 도시 속 상점이나 매장에 숨겨진 금을 캐자는 의미로 자신이 방문하는 곳을 등록하고 다니는 ‘삽질하기’ 기능을 통해 숨겨진 ‘Gold(혜택)’를 캐낼 수 있는 서비스다.

골드인시티는 기존 위치기반 SNS 서비스인 ‘포스퀘어(FourSquare)’와 같이 자신이 방문하는 장소를 SNS를 통해 공유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더불어 기존 위치기반 SNS서비스와 차별화되도록 매장에서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골드인시티에 ‘삽질하기’ 기능으로 자신이 방문하는 장소를 등록/공유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이벤트, 쿠폰)을 제공 받거나 일정의 ‘골드(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5월 16일부터 23일까지 골드인시티 오픈을 기념해 크리스피크림도넛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골드인시티를 가입하고 크리스피크림도넛에 ‘삽질하기’ 기능을 통해 방문 기록을 올린 회원이 3만 명 도달 시 전원에게 더즌(오리지널 도넛 12개 구성, 1박스)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참여자 3만명 도달 시점을 가장 근접하게 맞추는 회원 7명에게 금 20돈 상당의 골드인시티 뱃지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골드인시티는 SK텔레콤 가입자뿐 아니라 안드로이드와 iOS 계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T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육태선 SK텔레콤 IPE사업본부장은 “골드인시티는 장소에 얽힌 게임의 재미, 비즈니스 회원이 제공하는 혜택으로 비즈니스 회원과 일반 유저 회원이 만족할 수 있는 오픈 마켓을 형성하고자 하며, 향후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