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개방형 데이터센터 솔루션 발표
상태바
익스트림, 개방형 데이터센터 솔루션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5.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스케일 네트워크 구현 지원

익스트림네트웍스(www.extremenetworks.com)는 시장 선도형 성능과 낮은 대기시간 및 에너지 효율 특성을 가지고 조직이 더욱 비용 효과적으로 높은 확장성, 이동성, 가상화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스케일 데이터센터 스위치의 포트폴리오인 개방형 구조의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발표했다. 익스트림의 개방형 구조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기존 투자를 유지하는 표준 기반 기술을 사용해 클라우드-스케일 네트워크를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익스트림의 개방형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익스트림XOS 운영체계를 기반으로 가상머신(VM)의 와이어스피드 스위칭, XNV를 통한 VM 이동성 자동화를 위한 지능, 표준 기반 넌블로킹 고밀도 10Gbs 서버 연결성 및 100GbE로 진화되도록 설계된 다중 경로 포워딩을 가진 넌블로킹 고밀도 40Gbs 구조의 상호연결을 지원한다.

특히 네트워크 프로비저닝을 단순화하기 위해 표준 기반의 오픈 플로우 기술을 포함하며, iSCSI 및 FCoE를 포함한 데이터센터의 LAN과 스토리지 구조의 통합을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센터 브리징(DCB)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만달레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인터롭 라스베이거스에서 전시돼 좋은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익스트림의 개방형 구조 데이터센터 솔루션에 포함되는 블랙다이아몬드 X8 모듈러 섀시는 업계 최초의 2 테라비트 섀시로 14.5 RU에 최대 768개의 넌블로킹 10GbE 포트 또는 192개의 넌블로킹 40GbE 포트를 장착하며, 100GbE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서밋 X670 ToR(Top-of-Rack)은 와이어 스피드 40GbE 업링크의 모듈러 4 포트를 가지고 최대 64포트의 와이어 스피드 10GbE 또는 48포트의 와이어 스피드 10GbE를 스위칭한다. 

익스트림은 “개방형 구조의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익스트림의 데이터센터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을 증명한다”며 “클라우드의 채용과 서비스가 증가하고,  애플리케이션과 가상머신이 더욱 동적인 이동성을 갖게 되면서 네트워크로부터 뛰어나게 개선된 성능과 컨트롤에 대한 요구사항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익스트림의 블랙다이아몬드 X8은 시장 주도형의 20테라비트 스위칭, 슬롯당 1.28Tbps의 대역폭, 초당 114억 패킷(Bpps)의 성능, 100GbE로 진화될 수 있도록 설계된 와이어 스피드의 최대 12만8000개의 VM 스위칭 능력으로 혁신을 제공한다. 모듈러 스위치는 업계를 선도하는 밀도인 1/3 크기 랙에 가상화와 10GbE 포트당 5와트의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3ms 이내의 낮은 대기시간과 N+1 그리드 중복성 지원은 데이터센터 증축에 대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여유 있는 전원, 관리, 구조를 가지고 768개의 10GbE 인터페이스를 장착한 블랙다이아몬드 X8과 40GbE는 2011년 10월부터 고객 평가를 시작할 예정이다.

서밋 X670 시리즈 스위치는 확장성 및 에너지 효율적인 기업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용의 10기가비트 이더넷 부착 서버로 비용 효과적으로 이전하는 것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특수 목적용의 TOR 스위치로, 향후 4ⅹ40GbE 업링크 지원과 기존 1GbE 서버를 10GbE 서버로의 전환 지원을 포함해 최적의 서버 배치가 가능하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