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동아, 아이패드용 ‘중학교 교과서’ 어플 출시
상태바
두산동아, 아이패드용 ‘중학교 교과서’ 어플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5.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동아(대표 성낙양 www.doosandonga.com)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최고의 집필진이 참여해 만든 두산동아의 중학교 교과서를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학교 교과서’ 어플은 수학, 영어, 과학 등의 주요 과목부터 체육, 기술가정, 정보 등의 예체능 과목까지 각종 교과서를 하나의 어플로 총망라한 것이 특징이다. 단순히 교과서의 내용을 어플로 변환한 것이 아닌 아이패드를 통해 생생하게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과서’가 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중학교 교과서’ 어플은 과목별 특성에 맞춰 수학의 경우 계산을 할 수 있는 칠판 기능을 제공하며, 영어는 원어민의 발음을 청취하며 대화(conversation) 동영상을 통해 회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해준다. 과학 과목은 교과 내용에 관련된 여러 실험 동영상을 해당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예체능 과목도 충실히 구성돼 있다. 체육이나 기술가정과 같은 과목은 생활 속 소재를 바탕으로 공감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정보는 흥미로운 실습 소재를 통해 공부할 수 있다.

배한상 두산동아 모바일사업팀장은 “중학교 교과서 어플은 학생들이 책으로만 접하던 교과서를 영상과 음향을 통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미래형 교과서다”며 “두산동아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창의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어플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총 14권으로 구성된 ‘중학교 교과서’ 어플은 애플 앱스토어의 교육 카테고리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