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T 트위터, 휘성이 관리해요”
상태바
“생각대로 T 트위터, 휘성이 관리해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4.2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가수 휘성 등 공식 마케팅 트위터 계정(@SKTworld)을 운영할 ‘트윗자키’를 선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트윗자키’란 라디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취자와 커뮤니케이션하는 디스크자키처럼 트위터를 통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의견을 교환하는 트위터 운영자를 뜻한다.

SK텔레콤이 시도하는 ‘트윗자키’는 1명의 메인 ‘트윗자키’와 5명의 전문 ‘트윗자키'로 구성되며, 메인 ‘트윗자키’는 가수 휘성이 맡았다. 총 6명의 ‘트윗자키’는 트위터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해 간결하고 빠르게 양방향으로 정보를 교환하고,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휘성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까지 오후 4시에 한시간 동안 SK텔레콤 공식 마케팅 트위터 계정에서 음악 추천, 오늘의 이슈 및 코멘트, 현재 위치 등 다양한 메시지를 발송하고, 페이스북을 통해 집계된 질문 및 네티즌 의견에도 답하는 등 직접 트위터를 운영한다.

또 패션, 꿈, IT/자동차, 영화, 스포츠 등 총 5개 분야 전문가가 전문 ‘트윗자키’가 돼 오전 11시부터 한시간씩 요일별로 SK텔레콤 트위터 계정에서 고객을 만난다. 전문 ‘트윗자키’는 각 분야별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재밌는 정보와 전문지식을 나눌 예정이다.

각 분야별 전문 ‘트윗자키’로는 패션-김진(가수), 꿈-김수현(배우) 등 연예인과 IT/자동차-고호석 스터프코리아 편집장, 스포츠-박문성 SBS 해설위원, 영화-김도훈 씨네21 수석기자 등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

SK텔레콤은 기업 대표 트위터 계정으로 @sktelecom,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전문 계정으로 @SKTworld 등 두 채널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트윗자키’가 운영하는 계정은 @SKTworld다.

박혜란 SK텔레콤 브랜드전략실장은 “디스크자키, 비디오자키에 이어 ‘트윗자키’의 시대가 열렸다”며 “고객에게 유용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고객들이 행복한 스마트라이프를 누리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