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부천대 스마트 캠퍼스 사업 수주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부천대 스마트 캠퍼스 사업 수주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4.26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간 시스템 표준화·통합DB 구축 … 대학전문 맞춤 패키지 기술 적용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부천대학(총장 한방교)의 ‘스마트 캠퍼스 구현을 위한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에서 최상위권의 교육여건 및 교육성과를 바탕으로 국제적 감각을 갖춘 초일류 명문대학’이라는 비전달성을 위해 현행 업무를 분석,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정립하여 스마트 캠퍼스 기반의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차별화된 모바일 환경과 최신 정보기술을 도입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복잡해지는 기술과 환경에 대응 할 수 있도록 유연성과 확장성을 겸비한 기반구조 개선작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4월부터 18개월간 진행될 이 사업은 대학 내 학사·행정·연구·부속기간 등 기간시스템의 표준화와 통합 DB 구축, 포털/SSO, BI(교육통계), 그룹웨어, 전자문서관리 등 학내 모든 정보시스템을 포함한다.
 
토마토시스템은 다년간의 노하우가 축적된 대학전문 맞춤 패키지기반 기술을 적용해 표준화되고 검증된 프레임워크를 통해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하여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방교 부천대학 총장은 “시·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이 학생·교수·직원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이번 사업은 대형SI 업체와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나 대학사업을 성공적으로 구축해온 토마토시스템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전문업체에 직접 일을 맡기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라며 “부천대학이 초일류명문대학으로 발전하도록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