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앤비, ‘2011 지식 경제 R&D 성과전시회’ 참가
상태바
씨케이앤비, ‘2011 지식 경제 R&D 성과전시회’ 참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4.21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플레이 테스트 자동화 제품 SSELF 공개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 www.cknb.co.kr)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2011 지식 경제 R&D 성과전시회’에 참가해 테스트 자동화 제품(SSELF, Screen Sound Error Location Finder)에 대한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씨케이앤비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 수준의 첨단 기술은 정부와 기업의 동반성장과 미래기술 우수 성과사례로 평가돼 전시회에 참가한다. 본 제품에 대한 연구 과제는 우수한 연구 실적이 입증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으로부터 최우수연구개발상을 수상했다.

씨케이앤비는 영상 및 음향 출력 장치에 대해 기존 인력에 의한 수동적인 테스트 방식에서 벗어나 신호 처리와 워터마킹 기술을 이용한 자동화 테스트 방식을 새롭게 개발했다.

이는 디지털 영상/음성 출력 기기의 하드웨어 혹은 소프트웨어 이상으로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영상 및 음성을 자동으로 검출하고 모니터링하는 세계 최초의 지능형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기존 테스트 공정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고, 테스트 자동화와 규격화를 통해 효율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씨케이앤비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은 ▲실제 사용자 환경과 동일한 조건에서 테스트 ▲특정 패턴, 이미지를 포함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이용한 사용자 동일환경에서의 불량 검출 ▲168시간 이상의 연속시간 테스트 ▲객관적인 데이터 확보 ▲검출 오류에 대한 반복적 재현 ▲동일 오류에 대한 동일 결과 확보가 가능한 차세대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해당 제품은 영상처리 기반의 원천기술 확보 및 제품 상용화로 기존의 수입 장비에서 수행할 수 없었던 실제 사용자 환경에서의 테스트가 가능, 해외 수입 장비를 대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 국산화를 통해 효과적으로 업그레이드 및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씨케이앤비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은 실제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로, 개발 직후 삼성전자에 납품됐고, 현재 다양한 미디어 기기 제조 업체에 납품을 진행 중에 있다. 또 일본의 샤프전자, 소니전자 외에도 대만,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납품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