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은행과 전자금융서비스 ‘모바일머니’ 출시
상태바
KT, 기업은행과 전자금융서비스 ‘모바일머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4.21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번호 만으로 친구들과 손쉬운 금융거래가 가능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IBK기업은행과 제휴해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한 후 기업은행 계좌와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충전할 수 있고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시 사용할 수 있는 선불형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모바일머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머니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스마트폰 뱅킹과 달리 절차가 간편해진 것으로 고객간에 전화번호를 계좌로 활용해 어플 접속시 회원 정상여부를 은행과 통신사 양쪽에서 2중으로 확인하기 때문에 선물하기 기능 이용시 별도의 추가 인증절차 없이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다.

스마트폰에 모바일머니 어플을 설치한 후 KT의 가입자 정보 인증절차를 이용 회원등록후 전용 웹사이트(mobilemoney.ibk.co.kr)에 접속해 기업은행 계좌를 충전용 계좌로 등록하면 모바일머니 사용 준비가 끝난다. 등록한 충전용 계좌를 통해 1일 50만원 한도 내에서 언제든지 원하는 만큼 모바일머니를 충전할 수 있다.

회원 간에는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해 상대방 휴대전화번호만을 선택해 소액의 자금을 보낼 수 있어 모임회비, 더치페이, 경조사송금 등 일상생활중 다양하게 활용될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환급 메뉴 중 ATM출금을 선택하면 주변의 IBK기업은행의 ATM을 통해 폰에 충전돼 있는 모바일머니를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어 현금카드를 대체할 수 있다. 모바일머니 어플에는 지도를 통해 현재 내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IBK기업은행 ATM의 위치를 알려 주는 기능도 있다.

모바일머니는 사용자UI에 재미 요소를 더해 금액을 입력하는 단계에서는 숫자 자판을 치는 것은 물론 화폐 이미지를 구멍으로 밀어넣는 액션UI, 회원간 선물하기 기능에서는 같은 장소에 있는 회원끼리 폰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두 대의 폰을 승인번호를 입력하는 간단한 절차를 거쳐 동기화한 후, 선물할 금액이 기재된 머니슬립(money slip) 이미지를 밀어서 보내는 액션 UI를 제공한다.

현재 모바일머니는 KT 휴대폰요금결제와 휴대전화 결제서비스 제공업체 다날이 운영하는 달(DAL), UFO타운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 가능하며 IBK기업은행과 KT는 제휴를 통해 사용가능 가맹점을 적극 확대할 예정으로 사용가능 가맹점은 어플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2.1 이상의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머니 어플은 KT 올레마켓의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또는 검색창에 모바일머니 또는 Mobile Money를 입력해 다운받을 수 있다. KT와 기업은행은 향후 아이폰용 어플도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