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경찰수사연수원, 교류협약 체결
상태바
SPC·경찰수사연수원, 교류협약 체결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4.2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 보호·과학수사 발전 위해…포렌식·저작권·SW 과학수사 등 연구∙자문∙정보 교환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www.spc.or.kr 이하 SPC)와 경찰수사연수원(원장 박상용 www.kpia.go.kr)은 20일 SW 저작권 보호 및 과학수사 기법의 발전을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데이터의 법적 증거 확보를 위해 저장 매체 및 네트워크에서 정보를 수집∙분석∙보존하는 디지털 수사과정을 일컫는 디지털 및 네트워크 포렌식, 저작권과 SW 관련 과학수사 연구 및 자문, 정보 교환에 협력하게 된다. 또한 SW 저작권을 보호하고, 지적재산권 기반의 디지털 수사기법 교육 발전을 위해 인적 교류, 시설 제공 등 다양한 상호 학술연구와 교육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 체결은 SPC와 경찰수사연수원이 국내 지적재산권 관련 사이버범죄 근절의 필요성을 함께 인식함에 따라 성사됐다. 양 기관은 저작권 분야의 공통 관심사와 현안에 대한 이 같은 협력 증진이 국내 SW 산업 육성과 과학수사의 발전에 촉매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은현 SPC 회장직무대행은 “이번 업무 협약은 지난 3월 대검찰청 MOU 등 국내 지적재산권 산업 보호와 발전을 위한 SPC와 검·경찰 기관 협력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며 “SPC는 SW 불법복제를 줄이고, 건강한 SW 생태계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대표기관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용 경찰수사연수원장은 “급변하는 수사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전문 수사관 양성과 이를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 구축은 국민의 안전과 인권보호를 위해 필수적”이라며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지적재산권 분야에서 앞서가는 과학수사 역량을 갖춘 전문수사경찰 양성에 보다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