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클라우드 전환 위한 SW 서비스 출시
상태바
한국HP, 클라우드 전환 위한 SW 서비스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4.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거시 앱, 클라우드 최적화된 서비스 모델로 전환

한국HP(대표 함기호 www.hp.co.kr)는 19일 애플리케이션 변환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하고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전략을 정비했다.

신제품 중 서비스로 제공되는 APM(Application Portfolio Management)은 기업의 목표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프로젝트와 관련된 비용과 리스크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하며, 애플리케이션 합리화(Applications Rationalization) 서비스를 결합해 기업별로 맞춤형 변환 로드맵을 제공해 줄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합리화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의 중복이나 불필요한 용량을 파악하고, 기업 전반과 운영상의 영향, 총 비용 등에 대한 전략을 평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HP는 애플리케이션 컨설팅, 개발, 통합, 아웃 소싱 서비스 등을 통해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 형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한다. 클라이언트 컴퓨팅을 위한 HP 애플리케이션 변환 서비스는 MS 윈도우 7으로 전환시키며, 생산성, 이동성, 보안성을 제공한다. HP는 자동화, 표준화된 프로세스와 글로벌 인력을 활용해서 서비스 구현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위협 관리를 위해 제안되는 ‘포티파이 실시간 하이브리드 분석(Fortify Real-Time Hybrid Analysis)’은 실시간으로 공격을 모니터링해 소프트웨어 취약성의 근본 원인을 밝혀내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분석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과 함께 포티파이 360,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 센터를 병행해 리스크 관리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보안 인텔리전스를 사전에 공급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제품군 제공
더불어 HP는 클라우드 환경으로 변환을 원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HP는 보다 효과적인 지원을 위한 솔루션에 대한 유연성과 속도를 증가시키는 새로운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제품을 발표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자동화 2.0(CSA)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여러 종류의 솔루션이 공존하는 환경 속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신속하게 구축, 적용, 모니터링,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CSA 2.0은 새로운 자동화 기능 개선, 원터치 제공, 모니터링 기능들을 통해 기업들이 자체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신속하게 구축하고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를 가속화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시간을 월 단위에서 분 단위로 감소시키는 실무 방식 라이브러리를 활용할 수 있다.

CSA는 셀프 서비스 포털을 통해 온 디멘드로 클라우드와 전통적인 IT 서비스를 추가 또는 제외할 수 있는 민첩성, 아마존 EC2 등과 같은 써드 파티 클라우드 서비스로 작업 부하를 이전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를 함께 사용하는 기업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원활하게 조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업의 비즈니스 정책에 기초해 지능적으로 자원을 추적, 할당을 통해 최대 80% 까지 서버 가용성을 증가시키고 IT 및 인프라 비용 절감, 검증된 자동화 및 구성 최고 실무 방식을 통해 수작업 구성으로 인한 문제와 보안 사고를 최대 70%까지 감소시켜준다.

‘프라이빗 클라우드용 익스체인지 서비스’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수준의 품질과 보안을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종량제 과금 모델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상·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통해 MS 다이내믹 CRM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공급하는 ‘MS 다이내믹 CRM용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모델의 장점을 살릴 수 있다.

레거시 애플리케이션 평가·변환 서비스 제공
HP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는 기업 클라우드 기반 모델을 활용해서 기업이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을 평가, 변환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이다.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HP 애플리케이션 변환은 기업들이 자사의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 환경을 분석해서 클라우드 적합성을 결정하고 변환을 위한 맞춤형 로드맵을 개발하며 궁극적으로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HP 애플리케이션 변환은 HP가 축적한 이종 기술에서의 전문 지식과 검증된 애플리케이션 합리화, 현대화 적용 방식 및 도구를 결합해서 기업들이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가치 창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프로젝트와 전사적인 차원 모두에서 정밀도를 개선하고 평가 시간과 리스크를 줄이는 도구, 경험, 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