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국내 IP주소 할당규정 변경
상태바
KISA, 국내 IP주소 할당규정 변경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4.14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5일, IP주소 현황 설명회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4월 15일 오후 2시부터 KISA 대동청사 14층에서 ‘IP주소 현황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에서 KISA는 국내 IP주소 할당규정 변경 내용을 비롯해 2011년 IPv6 전환확산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관련 기관 및 기업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사실상 IPv4 주소 할당이 중지됨에 따른 것이다. 지난 2월 전세계 인터넷주소자원 관리기관(IANA)은 전세계 IPv4 신규할당 중지를 선언했으며, 4월에는 아태지역 인터넷주소자원 관리기관(APNIC)에 부여된 잔여 IPv4 주소가 1700만개로 줄어듦에 따라 기관당 최대 1024개까지만 할당하는 최종 할당정책이 적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도 IPv4 할당정책 변경 추진이 요청된다. KISA는 IPv4 신규할당 중지에 대비하여, IPv6 전환 확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 IPv6 적용방안 등을 담은‘분야별 차세대인터넷주소(IPv6) 실전적용서’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배포하고 있다.

서종렬 KISA 원장은 “앞으로 IIPv6 기반의 인터넷 환경이 대세가 되기 때문에, KISA는 IPv6관련 홍보와 안내서 보급으로 IPv6 전환의 중요성을 알려 국민과 기업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