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찾아가는 인터넷 윤리 교육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KISA, 찾아가는 인터넷 윤리 교육 프로그램 실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4.1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등학교 대상 신청 접수 개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청소년들의 인터넷 윤리의식을 높이고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인터넷윤리 순회강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교는 오는 4월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윤리 순회강연은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개그맨·저명인사 등이 인터넷윤리 교육의 필요성과 실천 방법에 대해 알리고, 학생들이 시청각 활동 및 캠페인 활동을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인터넷 윤리 교육으로 지난 2009년 처음 실시돼 지금까지 약 1만 2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2011년 인터넷윤리 순회강연은 전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도 교육청과의 협의를 통해 총 50개 학교를 선정, 연말까지 약 8000여명의 학생들에게 시행될 예정이다.

2011년 주요 프로그램은 ▲인터넷윤리 강연 ▲시청각 인터넷윤리 교육 ▲인터넷윤리 퀴즈대회 ▲인터넷윤리 사진 찍기 캠페인 등이며, 인터넷 윤리 순회강연에 참가를 원하는 교사 및 학교는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해 4월 20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imucc.kisa.or.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서종렬 KISA 원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인터넷윤리 순회강연’을 통해 인터넷윤리 의식을 배우고, 아름다운 인터넷 이용 문화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위해 KISA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인터넷 윤리 교육 프로그램 및 체험활동을 개발·운영해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