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 ‘노턴 유틸리티 15.0’ 출시
상태바
시만텍코리아, ‘노턴 유틸리티 15.0’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1.04.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일 정리·레지스트리 오류 해결로 PC 성능 개선

시만텍 노턴(www.nortonstore.kr)이 개인사용자를 위한 PC 성능 관리 소프트웨어 ‘노턴 유틸리티 15.0(Norton Utilities 15.0)’을 출시했다. 노턴 유틸리티 15.0은 불필요 파일과 오래된 레지스트리를 정리하고 오류를 해결함으로써 PC의 성능을 최적화 해준다.

특히 이번 15.0 버전에서는 ▲스피드 디스크(Speed Disk) ▲디스크 닥터(Disk Doctor) ▲디스크 클리너(Disk Cleaner) ▲레지스트리 클리너(Registry Cleaner) 등 한층 강화된 PC 관리 툴을 제공해 성능은 물론 시스템 보호와 안정성까지 향상시키도록 구현됐다.

‘스피드 디스크’는 하드 드라이브에 흩어져 있는 파일과 데이터의 조각을 모으고 정리해 파일과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며, ‘디스크 닥터’는 충돌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물리적인 요인을 경고하고, 시스템 오류나 충돌을 야기하는 디렉토리나 파일 등을 검색해 해결하도록 한다.

‘디스크 클리너’ 기능은 브라우저 사용기록 및 캐시, 임시 파일, 쿠키, 최근 사용 파일 목록, 숨겨진 불필요한 파일 등 컴퓨터나 웹 브라우저 상의 기록을 지우고 기밀자료를 영구 삭제해 개인정보 보호 효과를 개선하며, ‘레지스트리 클리너' 기능은 윈도우 레지스트리의 불필요한 정보를 정리, 최적화함으로써 PC의 속도 저하나 오류, 윈도우 충돌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 ‘시작 관리자’는 시스템 시작 시 구동되는 프로그램을 선정, PC 부팅 시간을 줄여주며, 실수로 삭제한 파일이 하드드라이브에 숨겨져 있을 경우 ‘삭제 복구 마법사’를 이용해 신속하게 복원토록 한다.

노턴 유틸리티 15.0은 동시 3대 PC에서의 사용 라이선스를 제공하며, 가격은 4만 5천원이다. 지원 OS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